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삼청동 가볼만한 곳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 삼청동 가볼만한 곳/서울 가볼만한 곳

■ 삼청동 가볼만한 곳입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서울여행지베스트 코스 중 하나입니다. 이 자료로 인하여 서울 가까이에서 보다 알뜰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삼청동 가볼만한 곳

서울구경 할만한 곳/서울 가볼만한곳/서울여행지베스트
서울추천코스 <강북 베스트 코스 3>
① 삼청동 → ② 북촌 → ③ 창덕궁 → ④ 대학로 → ⑤동대문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감각적인 갤러리와 카페들이 즐비한 젊은이들의 거리 삼청동이 현대적인 분위기라면, 소박한 정감이 느껴지고 사람사는 냄새가 한옥과 잘 어우러진 북촌 한옥마을은 한국의 과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우 한 골목을 사이에 두고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듯한 곳!

오늘 소개할 ① 삼청동 → ② 북촌 → ③ 창덕궁 → ④ 대학로 → ⑤동대문은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것처럼 현재와 과거를 이리저리 넘나드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자~ 시간여행 하실 준비가 되셨나요?
단단히 마음 준비하시고, 그럼 떠나보겠습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스타벅스 커피가 보입니다.
스타벅스 커피에서 50m 정도 가셔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아래 사진과 같은 장소를 만나실거예요.
화살표 방향을 따라 곧장 가면 됩니다.
표지판이 잘 만들어져 있어 길 따라 표지판 보며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풍문여고를 지나 덕성여중고도 지나면 카페들과 음식점들이 있고, 정면에 관광안내소가 보인답니다.
관광안내소에서 골목골목 찾기 쉽게 만들어진 관광지도를 꼭 챙기세요!!
더불어 삼청동 길가에도 삼청로 가이드북을 배포하고 있답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 일대로 우리 옛것이 살아 숨 쉬는 한편, 이색적인 카페와 갤러리, 각종 문화 공간과 젊은 예술가들의 작업실이 끊임없이 생겨나는 곳. 삼청동

삼청동은 산과 물, 인심이 맑고 좋아서 삼청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그래선지 예술적 소양이 뛰어난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서 특색 넘치는 문화 예술과 볼거리, 골목의 정취가 물씬 풍긴답니다. 찬찬히 거닐며 보고 즐기며 이야기 나누다 보면 하루도 짧게 느껴질거예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핸드메이드 액세사리와 소품들도 구경해보고, 빈티지한 옷과 신발들이 한껏 멋을 내며 전시되어 있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니 친구들 선물로 하나씩 어떠세요?
쇼핑을 즐겼다면 잠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이야기꽃을 피워도 좋을 듯합니다.
삼청동에 카페들은 아주 많으니 맘에 드는 곳을 골라서 즐겨보는 것도 아주 즐거운 추억이 될듯해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예쁜 카페뿐만 아니라 작은 갤러리와 박물관이 많아 한국의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도 있고, 아기자기한 볼거리들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죠.
각자 취향에 따라 어딜 갈 것인지 골라서 지도에 표시해두고 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박물관 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면 여성들에게 인기 높는 '세계장신구박물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다양한 보석류와 장신구가 전시되어 있어요.

그 이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키노박물관’과 주변의 사립 박물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실크로드 박물관’, 평범한 한옥을 고쳐 만든 전시관으로 실제 북촌 지역에서 쓰였던 다양한 생활유물들이 진열되어 옛 추억을 떠올리며 보기 좋은 ‘북촌생활사박물관’, 80개국에서 수집한 부엉이 모양의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부엉이박물관’ 등 헌법재판소에서 감사원에 이르는 가회동 길 양쪽 길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크고 작은 갤러리를 둘러본다면 삼청동의 또다른 매력에 푹 빠질거예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보니 슬슬 출출해집니다.
오늘 점심은 남쪽지방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만드는 방법이 인절미 치듯이 쳐서 만들었다고 하여 떡갈비라 불리는 음식이에요.
떡갈비는 소고기 갈빗살을 곱게 다져서 갈비뼈에 도톰하게 붙여 양념장을 발라가며 구워 먹는 구이요리로 부드러운 고기맛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가 즐기는 음식이랍니다.
떡갈비와 더불어 한국의 대표 음식 김치와 김칫국물을 이용한 김치말이밥과 국수를 먹어보기로 해요.

그 맛이 어떨지 궁금하시죠?
끝내줍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떡갈비와 구워진 가래떡의 쫄깃함이 입을 아주 즐겁게 해주었고, 시원한 김칫국물에 아삭한 김치를 얹어 먹는 김치말이국수와 밥은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떡갈비와의 조화가 아주 뛰어납니다.
맛이나 향이 강하지 않아서인지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많이들 즐기시더라고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눈나무집은 삼청동 길 따라 금융연수원을 지나 명성마트가 나오는 삼거리에서 직진해서 50m 정도 가면 있어요.
떡갈비 1인분에 7,000원, 김치말이 국수와 밥은 4,500원으로 저렴하면서도 맛도 일품인 눈나무집에서 맛있는 점심을 드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북촌한옥마을 가는 방향으로 직진하면 아래 재동초등학교 옆 관광안내소가 나옵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관광안내소에서 북촌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영어,일어, 중국어 서비스는 당연하다는 건 이제 다 아시죠?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북촌에 대한 모든 정보를 만날 수 있는 ‘북촌문화센터’가 있답니다.
관광정보뿐 아니라 다양한 전통문화 교육 프로그램, 국악 공연 등이 열리는 이곳을 시작으로 북촌을 탐방하는 것도
또 하나의 코스로 북촌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니 꼭 많이 활용하세요.
문의 02-3707-8388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매력이 숨 쉬는 곳, 북촌!


어떤 꽃과도 잘 어우러지는 한옥의 담장을 따라 한적한 북촌 한옥마을을 찬찬히 거닐면 처마와 처마가 서로 기대어 늘어선 한옥이 정겹게 모여 있는 골목길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담장 가지런히 놓인 화분, 창호지 문틈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 비스듬히 열린 문 사이로 보이는 멋스러움에
나도 모르게 문고리를 스르르 밀고 들여다보고 있는 저를 발견하지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옛날 기와집을 그대로 가꾸는 곳과 퓨전 한옥스타일의 상점들은 마치 영화 세트장처럼 느껴지고, 어린 시절 함께했던 소품들을 파는 상점들을 마주하니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청계천과 종로의 윗동네라 하여 북촌이라 불리는 이곳은 북으로는 북한산 자락과 닿아 있고, 남으로는 종로, 동과 서로는 창덕궁과 경복궁을 사이로 가회동, 계동, 안국동, 사간동, 재동과 같은 유서 깊은 동네를 품고 있습니다.
조선시대부터 있었던 한옥마을이라 한국의 전통을 느끼려면 꼭 보아야 하는 곳이랍니다.
우리네 아련한 기억 속의 추억들을 꺼내 볼 수 있는 소박하면서도 옛 정취가 느껴지는 곳.
북촌은 한국인의 삶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북촌은 한옥의 멋과 분위기가 넘치는 곳을 북촌 8경으로 지정하고, 한옥의 빛깔과 느낌을 가장 잘 담아 낼수 있는 자리에 기념 촬영을 할수 있도록 Photo spot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또한, 배용준과 최지우 주연의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는 중앙고등학교에서 기념 촬영을 해서 드라마 주인공이 되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볼거리와 배울 거리, 먹을거리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북촌으로 떠나보아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북촌 문화센터에서 50m 오면 사진 속 풍경이 나옵니다. 3호선 안국역 3번출 구 앞이기도 한데, 이곳에서 창덕궁 방향 화살표를 따라 5분만 걸어가시면 바로 창덕궁 앞에 서 계실거에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창덕궁은 조선의 궁궐 중 가장 오랜 기간 임금이 거처했던 궁궐로, 그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된 곳이랍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다워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기도 했으니 얼마나 아름다운지 아시겠죠?
특히나 창덕궁 후원은 조선시대 임금님들이 사랑한 후원으로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의 계절의 변화에 따라 철마다 변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부용지 권역과 애련지 권역은 꼭!! 임금이 된 것처럼 거닐어 보시길요.

한폭의 산수화 같은 창덕궁, 문화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멋진 풍경과 어우러진 창덕궁 찬찬히 둘러보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창덕궁 돈화문 앞 길 건너에서 '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앞으로 가주세요'라고 택시기사님께 말하면 교통체증이 있어도 10분이면 충분히 도착 가능합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택시 승강장에서 순서대로 기다려서 타도되고, 타고자 하는 곳에 손을 내밀고 서 있으면 빈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현금이 없어 카드로 결재할 경우 택시 위에 '카드택시'라고 표시가 붙여진 택시를 이용하시면 이용 요금이 얼마든 카드(Visa, Master, JCB, Amex와 T-money) 결재가 가능합니다.
카드 기본요금은 2,400원이며, 자정에서 새벽 4시까지는 할증요금제로 기본요금이 2,880원이니 참고하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T- money 카드는 2만 원에서 2천 원까지 원하는 만큼 충전해 서울시 모든 교통수단 및 교통 관련 시설과 공중전화에 현금 대신으로 이용되는 스마트 카드로 카드입니다. 충전과 카드 판매는 지하철역, 편의점, 버스정류장 앞 가판 등에서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이용 용도에 따라 구입 후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대학로
는 혜화동 사거리에서 이화동 사거리까지 약 1km가량 되는 대로를 말하는 것으로 과거 서울대학교가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대학로)에 소재하고 있을 시기에 젊은이들이 모여들면서 지금의 이름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대학로는 1975년 서울대학교가 관악산으로 이전하면서 본격적으로 대학 캠퍼스였던 이곳에 서울시내 곳곳에서 활동하던 문화단체와 극장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공연 문화를 선도하는 예술의 거리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답니다.

마로니에 나무가 많아 이름 붙여진 마로니에 공원은 대학로 공연문화의 상징으로 사계절 야외 공연장과 풍류마당에서 각종 공연과 행사를 즐기려는 젊은이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학로의 중심지랍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볼거리가 많은 지역에선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이정표죠.
대학로는 골목 구석구석 소극장들이 들어섰기 때문에 이정표 따라 찾아가다보면 보물찾기를 하는 기분이랍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서울의 대표적인 소극장 밀집구역인 대학로는 연극인들의 고향 같은 곳으로 연중 공연이 그치지 않아 이곳저곳엔 연극 포스터가 가득하답니다.
첫 번째 왼쪽 사진의 마로니에 공원 앞 좋은 공연 안내소와 오른쪽 사진에 있는 혜화역 1번 출구 50m 앞에 있는 상명 아트홀 입구 사랑티켓 부스, 혜화역 4번 출구 앞에 있는 서울연극센터에서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한 장소에서 다양한 공연티켓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학로를 가기 전에 미리 볼만한 공연을 알아보시려면 서울연극센터 사이트(daehangno.or.kr/Front/)를 이용하세요.
아! 그리고 이곳에서는 대학로 문화지도를 꼭 챙기세요. 대학로를 둘러 보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둘러보다 맘에 드는 공연 있다면 연극 한 편 관람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연극도 한 편 보시고 대학로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서울 강북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고 싶으시다면,
10분 정도 골목을 따라 낙산공원으로 올라가 보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낙산공원에 오르면 사방이 뚫려 서울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답니다. 저녁 무렵 노을이 물든 남산을 바라보면 서울을 사랑하게 되실 겁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또한, 낙산공원 주변 마을에는 70여 개의 동네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낙산공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죠. 구석구석 숨겨진 멋진 미술 작품을 찾아 재미난 자세로 기념사진 한 장 찍어보는 건 어떠세요?

연극도 보고, 대학로 곳곳을 둘러보며 산책을 즐겼더니 배가 고파졌어요.

돼지고기 부위 중 삼겹살은 '살과 지방부분이 3번 겹쳐져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돼지고기 부위 중 가장 고소하고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부위랍니다.
헌데, 쇠고기도 차돌과 양지가 섞인 부분으로 그 모양이 삼겹살과 비슷해서 우삼겹(소고기 삼겹살)이라고 부르는 부위가 있습니다. 소갈비의 맛과 돼지 삼겹살의 맛을 섞어놓은 듯한 쇠고기 삼겹살은 부드러워 입안에서 샤르르 녹는게 아주 별미예요.

오늘 저녁은 소고기 삼겹살을 맛보기로 해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화로에 담은 숯불에 구워서 소스를 찍어 먹어도 되고, 상추와 파채와 무생채, 된장 등을 기호에 따라 함께 싸서 먹으면 됩니다. 크게 썬 무를 절여 국물을 흥건하게 담근 김치의 종류인 동치미는 느끼한 고기의 뒷맛을 깔끔하고 개운하게 해주니 고기와 함께 곁들여 드셔 보세요. 동치미 맛에 반하실 겁니다.

고기를 먹은 후엔, 된장찌개와 함께 여러 가지 나물을 고추장에 쓱쓱 비벼 먹는 비빔밥까지 든든하게 드세요.
동대문에서 야간 쇼핑을 즐기시려면 든든히 드셔도 좋습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대학로에서 동대문 지역을 가려면 4호선 혜화역에서 1,4호선 동대문역이나 2,4,5호선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을 이용하면 됩니다. 동대문부터 보고 역사문화공원, 쇼핑센터로 이동하려면 1,4호선 동대문역 9번 출구(사진 좌)로 나오면 되고, 그 반대로 즐기려면 2,4,5호선 14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2,4,5호선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14번 출구로 나가면 굿모닝시티가 나오고 hello APM, 밀리오레, 케레스타, 두타, 동대문 종합시장 등 쇼핑타운들이 연이어 있답니다.

관광안내소에서 동대문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신분증을 맡기면 유모차 대여도 가능하니 아이가 있으시다면 유모차로 편하게 둘러보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동대문은 서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8개의 도성중 가운데 동쪽에 있는 문으로 흔히 동대문이라 불리지만,
원래 이름은 흥인지문(興仁之門)이며 보물 1호로 소중한 문화재랍니다.

얼마 전 국보 1호 남대문을 화재로 잃어 더욱 소중해진 동대문도 꼭 한번 둘러보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은 옛 동대문운동장 부지에 구축된 서울의 과거 전통 건축물과 유적, 유물과 최첨단 현대 복합 문화시설이 공존하는 공원으로 연중무휴 24시간 무료 개방합니다. 단, 동대문 역사관, 동대문운동장 기념관과 디자인 갤러리는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만 개방한다고 하니 유념하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홈페이지( http://ddp.seoul.go.kr/)와 서울 디자인 재단 홈페이지 (http://www.seouldesign.or.kr)을 참고하세요.

주변 대형쇼핑센터와 함께 밤을 낮처럼 밝히며 역사와 디자인이 하나 되는 동대문에서 24시간도 짧은 여행을 마무리해보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동대문 패션타운은 세계 최대 규모의 패션타운으로 24시간 도·소매 쇼핑이 가능한 한국 패션 산업의 중심지랍니다.
세계적인 유행패션의류나 소품들을 이 곳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실수 있으니 맘에 든다면 주저하지 마세요.

입을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는 쇼핑공간인 동시에 젊음과 패션이 넘치는 동대문을 둘러볼까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길따라 즐비한 쇼핑타운들은 약간씩 영업시간이 다르지만, 쇼핑타운이 많기에 언제든 원하는 쇼핑을 즐길수 있답니다. 정기적으로 날짜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시즌이 끝날때면 세일도 하니 마침 세일 기간이라면 망설이지 마세요.

쇼핑tip을 하나 드리자면, 현금 · 카드 모두 결재가 가능하지만, 현금으로 결재하면 카드보다 저렴하게 사실수 있으니 현금이 있으시면 현금으로 결재하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동대문 쇼핑타운 주변에는 카페 테라스,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을 위한 의자, 댄스 공연과 장기자랑 등이 열리는 쇼핑몰 야외무대, 케레스타 앞에 설치된 '타가 디스코'라는 놀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쇼핑 목적 외에 청계천이나 인사동에서 머리를 식힌 후 관광 목적으로 찾는 사람도 많답니다.

낮보다 밤에 더 활기를 띄는 동대문 쇼핑타운은 새벽까지 불야성을 이룬답니다.
동대문에서 쇼핑과 함께 화려한 밤도 즐겨보세요!

삼청동가볼만한곳-서울가볼만한곳

주요코스 시간 비용
1. 안국역 1번 출구에서 삼청동

09:00 ~ 09:15 (15분)

도보이동

삼청동 박물관 관람 및 둘러보기

09:15 ~ 12:00 (2시간45분)

도보 관광 또는 박물관 자유이용권 15,000원

[점심] 눈나무집

12:00 ~ 12:40 (40분)

떡갈비 7,000원
김치말이국수,밥 4,500원

[이동] 삼청동에서 북촌한옥마을

12:40 ~ 13:00 (20분)

도보 이동

2. 북촌 한옥마을 추천코스

13:00 ~ 14:30 (2시간30분)

도보관광 또는 박물관 자유이용권 10,000원

[이동] 북촌한옥마을에서 창덕궁

14:30 ~ 14:40 (10분)

도보 이동

3. 창덕궁

14:40 ~ 16:00 (1시간20분)

입장료 3,000원

[이동] 창덕궁에서 대학로

16:00 ~ 16:10 (10분)

택시 3,000원

4. 대학로

16:10 ~ 18:10 (2시간)

도보 관광

[저녁] 산봉화로구이

18:10 ~ 19:10 (1시간)

소고기삼겹살 11,000원
된장비빔밥 5,500원

[이동] 대학로에서 동대문

19:10 ~ 19:20 (10분)

지하철 900원

5. 동대문

19:20 ~

총 시간 및 비용

소요 시간 10시간 20분 이상

최소 비용 34,900원 이상


- 기획 서울관광마케팅 / 사진,글 이연, 이윤환, 김은성

접기


더보기 ▶ 서울추천코스 강북 베스트 코스 4 ①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 한강유람선&수상택시 ② 63시티 → ③ 상암 DMC → ④ 월드컵 경기장 → ⑤ 홍대거리

 



관련검색어 :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구경 할만한 곳 서울여행지베스트 서울나들이 겨울에 가볼만한 곳 서울 데이트코스 서울 데이트 명소 서울 맛집 서울여행코스 서울 시티투어버스 하늘공원 서울근교 여행지 서울맛집정보 북촌 한옥마을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서울관광코스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