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서울구경 할만한 곳 / 서울여행지베스트- 서울 가볼만한곳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 서울구경 할만한 곳/서울 가볼만한곳/서울여행지베스트 ■







1.서울구경 할만한 곳/서울 가볼만한곳/서울여행지베스트
서울추천코스 <강남 베스트 코스>
삼성동 → ② 강남역 → ③ 신사동 가로수길 → ④ 청담동 → ⑤ 압구정동의 먹을 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


서울의 젖줄 한강의 남쪽에 자리 잡은 강남의 명소들을 둘러보기로 해요.
구석구석 갈 곳도 할 것도 많지만, 오늘은 강남의 베스트 코스로
① 삼성동 → ② 강남역 → ③ 신사동 가로수길 →
④ 청담동 → ⑤ 압구정동
의 먹을 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를 찾아 떠나보아요.




가로수길, 청담, 압구정동은 쇼핑과 최신 유행 따라잡기로 두 배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더욱 알차고 바쁜 일정이 될 듯한데요. 서울의 멋과 맛을 체험하며 이색적이고 만족도 높은 여행을 즐겨보아요!
자~ 서둘러 출발해볼까요?





국내 최대의 규모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하 복합쇼핑문화공간.
없는 게 없이 모든 것이 다 있는 국내 최대의 지하 복합쇼핑문화공간인 코엑스(COEX)!!!

서울 강남의 중심에 있는 코엑스는 대규모의 종합전시장과 호텔(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쇼핑센터(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면세점), 영화관(메가박스), 수족관(아쿠아리움), 김치박물관(지하 2층), 대형서점(반디앤루니스), 세계 각국의 음식점, 도심공항터미널 등이 밀집된 곳이에요.
삼성동 무역센터 지하는 올림픽 주경기장 14개가 들어갈 정도의 거대한 규모로 처음 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길을 잃을 정도랍니다.




가장 복잡한 지하 1층 코엑스몰 약도 입니다. 와! 약도로 보기에도 복잡합니다. 전시장과 김치박물관이 있는 다른 층의 약도는 코엑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가시면 편리합니다. (http://www.coex.co.kr/coexguide/staris_intro.asp)

외식,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고,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브랜드 매장은 모두 모여 있다고 하니 둘러볼 만하겠죠! 그뿐 아니라 코엑스몰과 이어진 인근 호텔과 도심공항터미널의 아케이드까지 합치면 작은 도시 하나는 만들고도 남을 정도랍니다.

2호선 삼성역 5·6번 출구로 나가면 코엑스 전시장이 보입니다.
출구로 나가지 않고 5·6번 출구 방향 지하입구에 코엑스몰 입구가 연결되어 있으니 편한 대로 골라 이용하세요.




전시ㆍ컨벤션센터(1층)는 1년 365일 각종 전시와 박람회들이 연일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산 교육의 장이자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문화 향유의 공간입니다.
방문 전에 어떤 전시와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시고 즐겨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입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Coex Aquarium)’은 국내 최초의 해양테마파크로 거대한 수조를 관통하는 국내 최초 아크릴 해저터널을 72m 길이의 자동보도 무빙워크(Moving Walkway)를 타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터널에 들어서면 양옆은 물론 머리 위까지 180도 방향으로 생생한 바다 속을 느낄 수 있어요. 마치 인어가 되어 바닷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8시, 365일 연중무휴이며 관람 시간은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요금은 어른은 17,500원이고 어린이는 11,000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exaqua.co.kr/)를 참고하세요.



한국하면 김치가 떠오를 정도로 김치는 유명한 한국 음식이죠.
한국에 왔다면, 김치를 맛보고 김치의 역사를 알아보는 건 좋은 경험이 될 거라 생각해요.
김치의 모든 것을 알고 배울 수 있는 ‘김치박물관’을 꼭 둘러보세요.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오전 10시~ 오후 6시까지 개방하고 있으니 둘러보시고 체험도 해보는 시간 가지세요.

코엑스몰의 대형 음반 백화점인 ‘에반레코드’에서는 수십만 장이 넘는 CD와 DVD는 물론 영화 관련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레코드 가게 옆으로 난 조그만 뮤직 카페에서는 다양한 차와 커피를 즐기면서 테이블 앞에 마련된 PC를 통해 인터넷과 음악을 즐길 수도 있어요. 넓고 넓은 코엑스를 둘러보시다가 잠시 쉬며 음악과 차를 즐겨보셔도 좋을 곳이랍니다. 요즘 세계인이 주목하는 한국 최신가요도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진한 감동 받으실 꺼예요!



도심공항터미널은 공항처럼 항공사별 체크인 카운터가 있고 항공사 사무실, 여행안내소, 환전소, 면세점 관련 서비스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출입국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곳 탑승 라운지를 통해 전용버스에 오르면 공항에 도착해서 다른 절차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비행기에 탑승 할 수 있답니다. 자세한 이용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calt.co.kr)를 참고하세요.



코엑스 대서양홀 옆문을 통해 나와 화살표 방향대로 50m 가시면 코엑스인터컨티넨탈 서울이 나올겁니다.
호텔 앞 횡단보도를 건너면 봉은사 입구입니다.



봉은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컨벤션 센터와 호텔 등이 밀집된 서울 중심에 있는 12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입니다.
봉은사는 일반인들이 참선과 명상을 할수 있는 휴식처를 제공하고, 사찰에 머물며 한국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도 진행하고 있으니 불교나 한국의 사찰에 관심 있다면 한번 경험해보세요.



한국 절에 처음 가시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절에서는 지켜야할 기본 예법이 있습니다.
봉은사에서 처음 만나는 문이 천왕문입니다. 문 양쪽에 있는 사천왕 앞에서 두 손을 모아 합장을 하고 들어가야 해요.
법당과 탑, 스님 앞에서도 합장과 함께 고개 숙이며 마음으로 기원한답니다.
대웅전에 들어가 절을 해도 좋아요. 절은 한번 또는 세 번으로 홀수로 해야 하고요.
소원이 있다면 108가지 번뇌를 떨쳐 내며 몸을 낮춰 경배하는 108배를 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듯해요.
108배는 쉽지 않은 의식으로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정돈된다고 합니다.
몸과 마음이 정갈해지는 108배는 운동에도 좋아 불교신자뿐 아니라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이나 나이드신 분들도 많이 하신답니다. 우리도 한국의 안녕과 동그란 몸 홀쭉해지게 108배에 도전해볼까요?

템플스테이는 말 그대로 산사에 머물며 스님과 더불어 수행자의 일상을 체험하고 심신의 휴식을 갖도록 한 것이다. 최근에는 종교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찾아가 즐길 수 있는 휴양 문화의 하나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답니다. 한 번쯤 경험해봐도 좋은 체험입니다.



2호선 삼성역에서 세 정거장 지나 강남역에서 내리세요.
강남역 2번 출구 양재역 방향으로 600M 곧장 걸으시다가 삼성자동차가 보이는 곳으로 길을 건너시면 왼쪽편에 불고기브라더스라고 크게 간판이 보입니다.


오늘 점심은 외국인들이 김치 다음으로 좋아하고 즐기는 불고기랍니다!

불고기는 쇠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에 재었다가 불에 굽는 한국요리로 잔칫상엔 꼭 올라가는 음식이죠. 양념 맛이 진하지 않아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랍니다.
불고기는 크게 언양식과 광양식, 평양식, 그리고 전라도식 등으로 구분되는데 언양식은 2~3일 숙성, 광양식은 즉석 양념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평양식은 물이 많은 전골 방식이며, 전라도식은 떡갈비에 가까운 모양으로 지방마다 특색이 있어요. 특히 양념불고기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언양식과 광양식 불고기는 간장 양념 외에 별다른 재료를 섞지 않아 육질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와! 한국의 불고기 정말 다양하죠?



자연산 송이의 맛과 향이 그대로 담긴 한우 자연송이 불고기와 언양식, 광양식, 소삼겹 생고기 세트로 주문했어요.
점심세트 메뉴(오후 5시까지 제공)라 강된장, 모둠 쌈, 흑미밥 그리고 커피가 풀코스로 제공된답니다.
냉면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추가요금(3,000원)을 더 내면 드실 수 있어요.
불고기 맛있게 드시고, 강된장에 비빈 밥을 쌈 쌓아 드셔 보세요.
아마도 그 맛에 반해 숟가락 놓기가 아쉬우실 거예요!



불고기와 곁들이는 음료로는 와인잔에 마시는 막걸리는 어떠세요?
막걸리에 대해서 보시려면 '[요래의 서울여행]13화. 건강한 한국의 술 막걸리를 만나보자!'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막걸리는 사발이나 옹기그릇에 마셔야 제맛이지만 와인대신 막걸리를 와인잔에 마셔보시는 건 어떠세요?
새로운 경험이 되실듯합니다.
술이 부담스럽다면 더위를 식혀주고 소화를 도와주는 매실에이드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전화 02) 2051-6911~3
영업시간 - 월요일~금요일 : AM 11시 ~ PM 10시
토요일~일요일 : PM 12시 ~ PM 10시
* 강남역점은 직장인들이 많아 점심 시간은 미리 예약해두면 기다리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호선 강남역 1번 출구에서 200미터 정도 올라가면 국기원 사거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왼쪽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있고 조금 더 가면 국기원이 보입니다.





태권도를 아시나요?
태권도는 한국 고유의 전통무술로, 1988년 서울올림픽경기대회와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경기대회에서 시범 종목으로 채택되었다가, 2000년 제27회 시드니올림픽경기대회 때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이제 전 세계 7,000여 만 명이 수련하는 세계적 스포츠죠.

국기원은 한국 고유의 국기인 태권도를 관장하고 보급하고자 설립된 곳으로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및 각종 국내대회 개최, 지도자 육성, 승단 심사, 외국인을 위한 연무시범 등의 일이 맡고 있답니다.
이곳에 있는 국기원 기념관을 둘러 보시면 태권도의 역사와 현주소를 알 수 있을 거에요.
마침 국기원 체육관에는 사범교육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그 우렁찬 기합 소리에 체육관이 떠나갈 듯했답니다.





한국 남자라면 누구나 배운다는 태권도!
누가 얼마나 잘하나를 알려면 승품단 심사로 도복에 두른 품띠 색으로 알수 있는데 그 순서를 알려 드릴게요.
급수에 따라 흰색띠 → 노란띠 → 주황띠 → 초록띠 → 보라띠 → 밤띠 → 빨간띠를 두른다고 해요.
국기원에서 승품심사를 받는 품부터 빨간색과 검정색이 함께 있는 띠를 두르고, 1단부터 검은색 띠를 허리에 두른다고 합니다.
이젠 도복에 두른 띠의 색만 봐도 어느정도 실력인지 아실 수 있으시겠죠?

국기원을 보고 나면 다시 강남역 쪽으로 내려가 봐요. 강남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미디어폴이 있습니다.
강남대로의 아이콘인 미디어폴은 첨단 IT기술을 기반으로 설치된 디지털 미디어 공공시설물이에요.
12.4m 높이의 이 시설물은 강남역 7번 출구에서부터 총 22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단순 조형물이 아닌 예술작품, 첨단기술이 합쳐진 가로시설이랍니다. 스크린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의 미디어 아트 작품을 볼 수 있고, 교통 및 지역 정보와 실시간 뉴스 등 각종 정보, 영화 정보 같은 엔터테인먼트 정보도 즐길 수 있답니다.
내장 카메라가 있어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어요!
강남대로를 지나시며 미디어폴이 보이시거든 즉석 사진을 찍어 친구들에게 잘 지내고 있노라며 기념사진 한 장씩 찍어 보내보시는 건 어떠세요? 무료이니 맘껏 이용하세요.





국기원 앞에서 택시를 타시거나 강남대로로 내려와서 택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려면 2호선 강남역에서 2,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에서 갈아타 3호선 신사역에 내려야 합니다.
짧은 거리이므로 둘러가는 지하철보다는 택시를 타는 것이 시간을 아끼고 여유있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를 여행하다 보면 패션, 디자인, 음식 등의 명소로 가득한 독특한 동네나 거리가 있죠.
뉴욕에 소호, 바르셀로나에 람브라스 거리, 파리에 몽마르트 거리가 있다면, 우리나라엔 서울의 소호라 불릴만한 '신사동 가로수길'이 있답니다.

3호선 신사역 8번 출구에서 도산공원 방향으로 직진해 3분 정도 걸으면 왼편에 J-TOWER가 보입니다. 여기서 압구정동 현대고등학교와 신사중학교까지 길게 이어 지는 은행나무길이 가로수길이랍니다.
유럽과 아시아 문화가 혼재된 이국적 분위기의 카페와 화랑, 앤틱 소품가게, 이국적인 취향의 퓨전음식점들로 유럽의 어느 거리를 거니는 것 같은 낭만과 한적함을 누릴 수 있는 산책로로 알려져 있어요.
그저 산책하듯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곳이네요.



이곳은 가로수를 따라 이어지는 작은 가게들과 유럽을 떠올리는 야외 테라스를 갖춘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즐비하니 맘에 드는 곳을 골라 잠시 쉬며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입니다.
드라마 촬영이나 방송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들르는 곳이죠. 운이 좋다면 유명 연예인을 만날 수도 있을 거에요.
저도 TV에서만 보던 연예인들을 여럿 보았답니다! 히힛~


가로수길을 산책하다 보니 어느새 배가 출출해졌습니다.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간식거리로 배을 채워 볼까요.



한국 간식 거리의 대표, 'School Food(스쿨푸드)'.

외부에서 풍기는 모습에 고급 레스토랑이라 생각하기 쉬우나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은 분식집이에요.
한국 사람 중에 '김떡순'을 모르는 사람 없어요. '김떡순'이라면 사람 이름 같기도 한데, 바로 김밥과 떡볶이, 그리고 순대를 붙여 부르기 쉽게 만든 신조어랍니다. '김떡순'은 남녀노소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한국인에게 널리사랑받는 간식 거리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입 뿐만 아니라 마음도 풍족하게 해준답니다. 'School Food(스쿨푸드)' 에서는 김밥을 작게 만드는데요, 이렇게 작게 만든 김밥을 '마리'라고 불러요. 그래선지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이랍니다.
특히, 오징어 먹물마리와 국물 떡볶이는 최고 인기 메뉴이니 떡볶이가 다소 매울지도 모르지만, 꼭 맛보길 권합니다.



버스,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택시가 제일 편리합니다.
다소 교통 체증을 참작하더라도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4,000원 안팎입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청담 사거리로 가는 주변거리를 '연예인 거리'라 합니다.
이곳은 유명 헤어숍, 명품 매장이 즐비해서 한류 스타를 비롯한 연예인이 머리 모양을 바꾸거나 명품을 구입하려고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연예인 거리에 간 김에 여러분도 연예인 따라잡기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TV나 영화, 잡지 등에 나오는 유명 연예인의 헤어스타일을 따라 하고 싶다면 서울 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출발해 학동 사거리를 지나 청담 사거리까지 다녀보세요. 인기 연예인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최신 유행에 맞게 변신하는 장소가 이곳에 모여 있답니다. 헤어스타일이 인상과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정말 크다고 하죠 이번 기회에 평소 관심을 두었던 연예인 스타일로 변신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와우! 우리도 연예인처럼 변신해 볼까요!



헤어스타일로 한껏 멋을 냈다면 주얼리샵은 어떠세요?
여러 해외명품 브랜드가 즐비한 청담동 그중에서 일명 고소영 빌딩이라 불리는 멋진 건물 외관부터 독특한 그 곳에 있는 루시애(Lucie) 라는 주얼리 샵을 찾아 가봤어요.
마침 이곳은 MBC 연예오락프로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했던 서인영과 크라운제이가 웨딩촬영을 한 스튜디오가 있는 건물이기도 했답니다.
일본 명품 브랜드 루시애(Lucie)는 일본 웨딩 주얼리 1위 니와카(Niwaka)의 대표 브랜드로 일본에서는 섬세한 세공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잡지에 실린 탤런트 이다해가 착용한 1억 5천만 원 짜리 카모마일 티아라도 써보았다죠.
오호~ 제가 화보를 찍는 것만 같습니다.
참 예약하지 않으면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도 없어요. 여러분도 이런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루시애(Lucie) - http://www.lucie.jp/kn/top_kn.html



요즘 연예인들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정말 잘 꾸미고 나오죠.
자 이번에는 연예인 따라잡기 방법 중 가볍게 할 수 있는 네일아트를 해봤어요. 평소 애용하는 매장도 좋지만 문득 네일 아트를 받고 싶다면, 거리를 지나다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 좋아하는 컬러로 꾸며보아요. 예뻐진 손톱을 보자면 기분 전환은 제대로 됐음을 느끼실 겁니다.
비용은 대체로 비슷하지만 추가로 마사지 케어나 아트에 따라 달라집니다.

청담동에서 한껏 멋을 부려봤다면 이제 압구정 그 거리를 거닐며 둘러보기로 해요.
가볍게 보고, 먹고, 마시며 즐기기 좋은 곳인 압구정 로데오 거리랍니다.



바로 인접해 있어 그저 발길 닿는대로 거닐다 보면 이곳이 청담동이고, 저곳이 압구정이구나 싶으실거예요.





청담동에서 압구정동으로 가는 길에 만나는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입니다. 이곳에서 부터 압구정동으로 넘어갑니다.

시간도 어느덧 저녁이 되었고, 청담에서 압구정까지 걸어서 왔더니 배가 고파졌습니다. 오늘 저녁으로 선택한 메뉴는 복국입니다. 압구정에서 유명한 '금수복국'에서 든든히 배를 채워요.
복국은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에도 좋을 뿐 아니라 피로 회복과 씹히는 맛도 즐겁답니다.



복국은 빨갛게 고춧가루 넣고 끓인 매운탕과 콩나물과 무 그리고 미나리를 넣어 끓인 담백하고 시원한 복어맑은탕이 있습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면 매운탕, 담백한 맛을 좋아하면 복어맑은탕을 주문하세요.
또 은복, 밀복, 까치복, 참복으로 나뉘는데 가장 대중적인 은복은 닭가슴살처럼 퍽퍽해도 담백한 것이 특징입니다.
밀복은 쫄깃하고, 까치복은 부드럽고, 참복은 탱탱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어느 것을 먹어도 맛있지만, 복어 종류에 따라 먹는 느낌이 다르니 성향에 맞게 골라 드세요. 시원한 국물을 마시면 어느새 에너지는 충전되고 피로가 풀리는 걸 느끼실 거에요. 금수복국 (www.ksbog.com)은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니 시간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어요.

먹고 나오니 해가 지고 있습니다. 낮동안 많은 곳을 돌아봤으니 이제 저녁은 음악과 함께 시원한 맥주 한잔 어떨까요?
압구정을 대표하는 째즈와 블루스 클럽을 소개합니다.


정통 재즈음악의 본 고장 'Once In a Blue Moon'



원스 인 어 블루문은 '푸른 달에서의 한때'라는 의미로 극히 드문 순간, 즉 '사람의 가장 행복했던 한때'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청담동에 자리 잡고 있으며 라이브 재즈공연을 매일 밤 간단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즈 클럽이에요.
매일 저녁 1부(밤 7:30 ~ 10:00)와 2부(밤 10:20 ~ 12:40)로 나뉘어 공연하며, 수요일은 1부만 공연한다고 합니다.
공연 시간과 요일별 출연 뮤지션, 공연 시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www.onceinabluemoon.co.kr)에서 미리 알아보면 좋아요. 유명한 곳이라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했고, 유명한 뮤지션의 공연도 많이 하니 이곳에서 멋진 공연을 감상하고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 보세요.

저스트 블루스는 국내 유일의 블루스 클럽으로 블루스 기타리스트 채수영씨가 운영하는 곳이랍니다.
1부 공연(밤 9:00 ~ 11:00)과 2부 공연(밤 12:00 ~ 새벽 1:30)으로 나뉘어 매일 두차례 공연이 이루어집니다.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매번 다른 밴드의 공연이 이루어지고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채수영밴드'의 공연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블루스에 심취해 볼까요.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실겁니다.






주요코스 시간 비용

1. 삼성역 6번 출구에서 코엑스봉은사

9:00 ~ 11:45 (2시간 45분)

아쿠아리움-15,500
김치박물관 - 3.000원

[이동] 코엑스에서 강남역

11:45 ~ 12:00 (15분)

지하철 900원

2. 강남역

12:00~ 13:00 (1시간)

도보관광

[점심] 불고기브라더스 (불고기 전문점)

13:00 ~ 14:00 (1시간)

한우자연송이불고기세트19,900원
생고기모둠세트
15,900원
물냉면 추가3,000원+부가세 10%= 42,680원

[이동] 강남역에서 신사 가로수길

14:00 ~ 14:10 (10분)

택시 3,300원

3. 신사 가로수길

14:10~ 15:30 (1시간 20분)

도보 관광

[이동] 신사 가로수길에서 청담

15:30 ~ 15:40 (10분)

택시 4,000원

4. 청담

15:40 ~ 19:00 (3시간 20분)

도보 관광

[저녁] 금수복국 (복어요리 전문점)

19:00 ~ 20:00 (1시간)

복국 9,000원

[이동] 청담에서 압구정

20:00~ 20:10(10분)

도보이동

5. 압구정

20:10 ~ 21:00(50분)

도보 관광

원스 인어 블루문 또는 저스트 블루스

21:00 ~

웨스 몽고메리 15,000원(부가세 10%별도), 밀러 9,000원+금토공연시 공연료 5,000원

총 시간 및 비용

소요 시간 12시간

최소 비용 43,690원 이상


- 기획 서울관광마케팅 / 사진,글 이연, 이윤환, 김은성


















관련검색어 :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구경 할만한 곳 서울여행지베스트 서울나들이 겨울에 가볼만한 곳 서울 데이트코스 서울 데이트 명소 서울 맛집 서울여행코스 서울 시티투어버스 하늘공원 서울근교 여행지 서울맛집정보 북촌 한옥마을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서울관광코스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