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생활건강정보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최신 버전 26종 엑셀 파일 첨부 결혼준비 순서 결혼 준비 기간 결혼체크리스트 다이렉트 결혼준비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결혼준비 순서 결혼 준비 기간 결혼체크리스트 다이렉트 결혼준비


예전에 포스팅항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파일이 너무 오래 되어 요즘과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 최신 버전으로 다시 포스팅 합니다.

 

결혼은 옛 부터 인류지 대사라고 하시지요.

그 만큼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일 중에 몇 손가락 안에 꼽힌다는 뜻이니까 엄청 중요한 행사라고 생각 됩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나 부모님들이 신경을 많이 쓰이게 되는 되요.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하나하나 준비 해 가시면 실수 없이 결혼준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혼준비 순서와 결혼준비 기간을 잘 확인 하시고 차질 없이 완벽한 결혼을 위해서 하나하나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확인 하시면서 체크 해 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예비 신랑 신부 그리고 부모님 혼주님께 미리 축하드립니다.

 





 

▣ 결혼준비 과정과 결혼예산 및 결혼비용분담

 




※ 아래 글은 길 지만 결혼 준비를 직접 하시면서 경험 한 자료라 꼼꼼히 한번 읽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내용에 풐목별 비용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에 결혼일정 및 예산(1)과 (2)에 표로 작성 되어 있어니 소, 중, 상 금액을 참고 하셔서 본인에 맞게 예산을 세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혼준비 과정과 결혼예산 및 결혼비용분담

결혼준비 하느라 힘드시죠?
앞으로의 행복을 위해서 잠깐 힘든 거니까요, 지혜롭게 해쳐 나가시길 바랍니다.

▶ 결혼준비 상견례
요즘은 결혼이 확정되고, 결혼준비가 진행되는 중간에 상견례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상견례를 결혼준비 처음으로 잡고, 결혼준비 시작해보겠습니다.

상견례는 예비신랑(예랑), 예비신부(예신)가 양가 어른들 불편한 자리 되지 않게 노력해야 합니다.
상대방 칭찬하면서 좋은 분위기 만들어가는게 중요한 자리입니다.

상견례시 식사 메뉴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중 양가 어른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선택하면 됩니다.
가격은 3만원~5만원 사이에서 준비 많이 하고, 계산은 신랑측에서 하는편입니다.
하지만, 상견례 지역이 달라서 이동 거리가 길 경우는 이동 안하신 분이 계산하기도 해요.

 

▶ 결혼준비 예식장입니다.
상견례를 통해 결혼식 날을 정하고 나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게 예식장입니다.
빨리 알아보면 알아 볼 수록 좋은 것이 예식장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2월 27일에 상견례하고 일주일 안에 예식장 계약했습니다. 예식일은 11월 10일이었구요.
그래도 12시 타임은 나간 홀도 있더라구요.

예식장 비용은 홀사용료와 식대 두가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대는 3만원~5만원 사이 많이 하구요, 홀사용료는 100만원~150만원 사이에서 많이들 결정합니다.
홀사용료나 식대는 비수기(여름, 겨울), 로얄타임이외(11시, 3시이후)는 할인이 가능합니다.
예식장 식대는 신랑, 신부측 손님 각자 지불하구요, 홀사용료는 반반 부담하는 편입니다.

예식장 비용은 홀사용료 + 식대포함해서, 양가 하객 200명 기준으로
~600만원(하)/1,000만원~1,300만원(중)/1,600만원~3,000만원(상)/ 비용으로 준비합니다.

 



▶ 결혼준비 청첩장입니다.
청첩장은 보통 결혼 한 달 전 쯤에 나올 수 있게 할려면 여유롭게 결혼식 두달 전쯤에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양가 부모님이 청첩장이 빨리 나오길 원하시면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청첩장은 50장 단위까지 주문 가능하며, 400장 기준으로 장당 350~450원 사이입니다.
예상 청첩장 장수보다  50장정도 여유있게 신청하는게 좋아요.
첫 주문 때 예상수량 보다 조금 많이 신청하는 것이 추가 주문 하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 결혼준비 신혼여행입니다.
신혼여행은 결혼식 날짜가 결정되고, 출발일만 정해지면 바로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신혼여행 비용은 1인기준, 유류비, 텍스제외 할경우
하와이는 220만원~300만원대, 푸켓은 150만원~210만원대, 발리는 180만원~250만원대, 
보라카이 세분는 120만원~150만원대, 유럽은 250만원~350만원대입니다.
유류텍스비는 동남아 인도네시아까지는 1인당 ~20만원, 유럽, 하와이, 몰디브는 ~40만원정도입니다.
비용분담은 예랑반 예신반입니다.

 

신혼여행은 우리 부부 취향에 맞는 신혼여행지와 일정을 짜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남들이 모두 즐겁다는 곳 다녀와도 우리와는 다르기 때문에, 우린 재미 없는 신혼여행이 되기도 해요.
신혼여행 비용은 2인기준으로
~280만원(하)/400만원~600만원(중)/600만원~(상)/ 정도로 준비 합니다.





▶ 결혼준비 스드메패키지입니다.
1. 촬영패키지
웨딩촬영 스튜디오 +  웨딩드레스 + (화이트2벌+유색1벌) + 메이크업(촬영1회, 신랑님포함)

2. 본식패키지 
본식촬영 + 웨딩드레스(화이트 1벌) + 메이크업(본식1회, 신랑님포함)
이렇게 구성된답니다.

 

스드메패키지 금액은 보통 200만원~250만원, 추가비용 30만원~40만원입니다.
비용분담은 예랑반 예신반입니다.
스드메패키지 비용은(추가,별도비용 제외)
~200만원(하)/200만원~300만원(중)/350만원(상)~/ 으로 준비 많이 합니다.

 



▶ 결혼준비 다음은 가장 어려워 하는 예단입니다.
예단비라고 예신이 예랑이네 부모님 및 친척들에게 고맙다고 이불이나 옷 해드리라고 드리는 돈입니다.
예단비를 드리게 될 경우 300만원~1000만원정도구요, 신랑이 집을 해올경우 집 값의 10%~20%라고도 합니다.
예단비는 천차 만별이라 예비 시어머니와 이야기 잘 하셔서 금액을 잘 맞추세요.

▶ 결혼준비 예물입니다.
예물은 예랑이라 예신에게 예물세트를 선물해요.
세트는 각각 목걸이 + 반지 + 귀걸이로 이루어지구요, 다이아세트, 진주세트, 패션세트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다이아세트 + 커플링, 혹은 커플링 정도로 간소하게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예신은 예랑 커플링을 선물하는데요, 커플링 가격은 35만원~70만원 정도입니다.

예물비용은
~100만원(하)/250만원~700만원(중)/1000만원(상)~ / 으로 준비 많이 합니다.





▶ 결혼준비 한복입니다.
한복은 결혼식 중 스튜디오 촬영 때 한복 씬과 폐백 때 입게 됩니다.
한복 대여와 맞춤 중에 어떻게 준비할지 먼저 결정하고, 예산 디자인 정해서 예산안에서 예쁜 한복 준비하면 됩니다.
한복은 각자 상대방 한복 사주게 되구요, 어머니들 한복은 각자 집에서 비용을 지불합니다.

결혼한복 비용은 신부(치마+저고리), 신랑(바지, 저고리, 조끼, 마고자 or 바지, 저고리, 배자) 2벌 기준으로
~60만원(하)/100만원(중)/150만원(상)~ / 으로 준비 합니다.

 



▶ 결혼준비에서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신혼집 및 신혼집 인테리어와 가전 가구입니다.
신혼집은. 대한민국의 총체적 문제라 제가 감히 짚어드릴 건 없구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알아보시면 최소 4%대 부터 전세금의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니까요, 
참고해서 준비하세요.


신혼집도 구하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라서, 결혼준비 시작하면서 부터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혼집 구하고 나면 인테리어와 가구 가전도 같이 준비해야겠죠.
자세하게 들어가면 끝도 없는지라, 최대한 필요한 내용으로 간단하게 정리할려고 노력했습니다.
결혼준비하면서 '평생에 한번 뿐인 결혼인데요~' 이 멘트 자주 듣게 되시는데요,
처음 세운 예산 지키면서 결혼준비 잘하세요.

결혼준비 하다보면 양가 집안마다 의견이 달라서 서로 기준을 내세우면서 다투게 되기도 해요.
남들 기준 다 맞다 그래도, 양쪽 집안 의견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예랑 예신 분들이 가운데서 중심 잘 잡고, 조율 해주세요.


우린 평생을 같이 살 사람을 맞이하는 즐거운 일을 하고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한 번 읽어보면서, 결혼준비하는 마음도 생각해보세요.
결혼준비 같이 잘해봐요^^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최신 버전 26종 엑셀 파일 첨부

 





[청첩장 문구 이쁜 글]초대장 내용 - 청첩장 계절별 이쁜글(17종)

청첩장 문구 이쁜 글 내용 - 청첩장 정중한 문구 - 46종

[청첩장 문구 이쁜글]초청장 문구 - 청첩장 봄 내용(13종)

[청첩장 문구 이쁜글]결혼 초청장 내용 - 청첩장 공손한 이쁜글(13종)

[청첩장 문구 이쁜글]초대장 내용 - 청첩장 종교적인 내용(6종)

[청첩장 문구 이쁜글]내용 결혼 초청장 - 청첩장 인기 문구(6종)

[결혼 답례 인사장]결혼 답례문 - 인사말씀 문구 내용 글귀 감사말씀 좋은글

 

 

결혼준비 순서와 결혼준비 기간을 잘 확인 하시고 차질 없이 완벽한 결혼을 위해서 하나하나 결혼준비 체크리스트를 확인 하시면서 체크 해 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예비 신랑 신부 그리고 부모님 혼주님께 미리 축하드립니다.

 

 

 

국내 여행지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전국 모음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외 [ 여행지]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전국 ◀ 모음 더보기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