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허리강화운동] 허리 근력 디스크에 좋은 운동 등 허리 근육 통증 척추 옆구리 운동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허리 강화 운동] 허리 근력 디스크에 좋은 운동 등 허리 근육 통증 척추 옆구리 운동 아랫배살 똥배 없애기 복근 강화 요통 예방 








 

 

허리강화 운동
본 허리강화운동 자료는 허리가 다시 안 좋아져 검색하던 중 찾게 된 자료입니다.
 
경험담--------------------------------------------------------------------------------------------
허리는 물론 체중이 증가하여 수영을 하게되었는데 수영의 영법 중 접영을 잘할려면 본 허리강화운동에서 처럼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하는 운동을 하면 접영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10번도 너무 힘들었지만 접영 잘할 욕심으로 매일 꾸준히 했더랬죠.
첫달에 10번을 시작해 2째달에는 20번 3째달에는 30번 이렇게 증가시켜 쉬지않고 100번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때 체력검사에서까지 윗몸일으키기를 한번도 한 역사가 없었던 저가 어느날 윗몸일으키기를 해보니 30번을 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 때야 아하, 허리가 강해져서 그렀구나 생각했습니다.
그 때는 이 운동으로 허리가 강화 되었는줄 몰랐습니다. 수영을 해서 그런 줄 알았죠.
본 자료를 알고 부터는 원인이 이 허리강화운동으로 허리가 강해 졌다는 것을 알겠되었습니다.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하는 아무나 어디에서나 최소의 시간투자로 이렇게 좋은 운동이 있는 것을 알게 된 것이 저에게는 허리를 지키게된 행운을 얻은 것이었습니다.
 
그러다 계속 수영과 이 운동을 6년정도 꾸준히 하였는데 무리하게 의자에 앉아있는 업무 관계로 허리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생각중 운동량을 더 늘려봐야겠다 싶어 하루 100번을 하던 것을 하루 세번씩 나누어 한번에 200번으로 증가시켰습니다.
몇 달 동안는 별 효과를 못 보았는데 5개월 정도 지나니 허리 통증이 많이 줄어들어 요즈음은 또 게을러져 하루 잠자기전 200번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허리가 좋지 않으신 분께 최선은 방법이라 생각되어 저희 경험담을 곁들였습니다.
-------------------------------------------------------------------------------------------------


"수영이 좋을까요?", "등산이 좋을까요?", "매일 조깅을 합니다.", "하루에 2~3시간은 꼭 운동을 해야 허리가 편합니다." 라고 말하는 분들을 종종 대합니다.
그러나 허리가 강해지기 위해서 산을 오르내리고, 수 킬로미터씩 달리며, 매일 몇 시간씩 운동에 투자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팔이 약할 때는 팔을 굽혔다 펴고, 다리가 약하면 앉았다 일어나기를 반복하 듯 허리가 약할 땐 허리 운동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허리 운동이 무엇입니까?
바로 허리를 움직이는 운동이 허리 운동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지, 운동을 위해 삶을 사는 것은 아닙니다. 간단 명료하고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인 운동을 찾아야 합니다. 행하기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라면 이미 허리 강화 운동이 아닙니다. 짧게 효과적으로 운동하고, 나머지 시간은 여러분의 삶에 투자 하십시오.
아래에 보다 간단하고 보다 짧은 시간에 허리를 튼튼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말합니다.
요추를 유연하게 하고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다음의 2가지 운동만으로 충분히 허리를 강화시키고 요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허리 강화 운동 (1번 운동)
(허리 운동의 기본이며 가장 중요한 운동입니다.)
 
<운동 방법>
반듯하게 누운 자세에서 두 다리를 모아 90도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내릴 때 발을 바닥에 내리지 않으면 더 큰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어느 블로그에 있길래 가져 왔는데 저작권에는 문제가 없겠죠? ***
 
<횟수>
자신의 체력에 맞게 늘려 갑니다.
최하 쉼없이 남자 50회, 여자 30회 이상
장소, 시간 관계없음
 
<효과>
-기립근과 복근을 강화시켜 요통, 허리디스크를 예방 및 치료 기능을 한다.
-강한 허리 근육과 복근 형성
-장이 튼튼해져 변비와 설사에 도움
-소화장애 개선
-남녀 성기능 강화
-체중 조절 (꾸준히 할 경우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자세 및 체형 교정(다리길이, 골반, 척추 자연 교정 효과)
-청소년 성장 촉진
-노화방지
-산후 부종 제거
-생리통 개선
-피부 미용 효과
 
TIP:
요통이 심하거나 기운이 없어 두 발을 동시에 들 수 없는 경우 한쪽 다리씩 번갈아 들고 내리기를 반복해 줍니다. 점차 체력을 늘려 나중에는 양쪽 다리 모두 들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 들기 운동 (2번 운동)
<운동 방법>
반듯하게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굽혀 세워 줍니다.
옆에서 보면 다리 모양이 시옷자 처럼 보이겠죠 그 자세에서 엉덩이를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가능한 빠르게 반복해 줍니다.
 
<횟수>
자신의 체력에 맞춰 시작하세요 최하 쉼없이
남자는50회, 여자는 30회 시간,
장소 관계없음
 
<효과>
-요추간 인대를 유연하게 하고 추간 가동성을 높여 허리를 유연하게 한다.
-대퇴 근육, 허리 강화, 엉덩이 근육을 강화한다.
-근력의 좌우 균형을 맞춰 자세를 바로잡아 준다.
-남성 성기능 강화 -자세 및 체형 교정(골반, 다리 길이, 척추 교정 효과)
 
TIP:
다리를 엉덩이에서 멀리 하여 세울 수록 요추 3, 4, 5번 선추쪽으로 이동해 가며 아래쪽을 강화하며 다리를 엉덩이에 가깝게 올려 세울 수록 요추 3- 2- 1 흉추 12 쪽으로 자극이 이동해 갑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sjclinic.cafe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