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허리 유연성 기본 체조] - 허리 강화 운동과 함께하는 유연성 체조 운동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허리 유연성 기본 체조] - 허리 강화 운동과 함께하는 유연성 체조 








 
허리 유연성 기본 체조
앞서 설명한 "허리 강화 기본 체조"는 약해진 허리를 강화하고 이미 발생한 허리 근육과 인대의 손상도 스스로 극복할 수 있게 하는 치료의 의미의 체조이다.
이번에 소개할 체조는 급성기, 회복기에 서서히 허리를 풀어주어 심한 통증을 줄이고 꼼짝도 못하는 허리는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체조이다.
치료의 의미는 '허리 강화 체조'에 비해 적지만 허리를 편안하고 부드럽게 하여 유연성 체조로써 매우 유익하다. 통증이 심하거나 허리가 매우 약하여 제대로 운동을 할 수 없는 경우에도 행할 수 있으므로 회복기의 운동으로서는 손색이 없다.
 
 
유연성 체조 1번
<운동 방법>
1. 바닥에 편안하게 책상다리(양반다리)로 앉는다. 발 모양에 신경쓰지 않도록 한다.
 
2. 왼쪽 손을 몸 옆으로 바닥을 짚고, 오른쪽 손은 오른쪽 무릎을 누른 채 몸을 왼쪽으로 기울인다. 허리를 충분히 당겨줄 수 있도록 하는데 통증이 있으면 바로 멈춘다.
 
3. 손을 반대로 하여 반복한다.
 
4. 좌우로 몇번씩 행한 후 양손을 앞으로 바닥에 대고 조심 조심 허리를 앞으로 구부린다. 충분히 숙여서 허리가 풀어질 수 있도록 한다. 주의) 요통이 심한 경우 이 동작이 힘들때는 하지 말아야 하며 가능한 경우에도 매우 조심 조심 몇번을 반복하여 허리가 부드러워졌을 때 제대로 해야 한다.
 
5. 정해진 횟수는 없으며 본인의 체력과 통증 정도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가능한 뻐근하던 허리가 부드러워질 때까지는 반복해 준다.
 
 
유연성 체조 2번
<운동 방법>
허리 통증이 매우 심하여 어떤 운동도 하기 힘들 때도 가능한 운동이다. 고양이 등체조와 동작은 같지만 허리를 높이 드는데 집중하지 않고 가볍에 허리를 늘어뜨려 쉬는 것이 다른 점이다.
1. 무릎을 꿇고 앉는다.
2. 무릎을 꿇은 채 양 손만 앞으로 뻗어 받닥을 짚는다.(네발 동물의 자세)
3. 모든 힘을 빼고 허리를 충분히 늘어뜨려 준다.
4. 천천히 좌우로도 허리를 움직여 준다. (통증이 있으면 바로 멈춘다.)
5. 힘들면 쉬었다가 다시 반복해 준다.
 
출처 : http://cafe.naver.com/sjclinic.cafe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