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부산 여행코스에는 당일여행코스, 1박2일코스, 드라이브코스, 기타코스 등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으로 '부산 해운대 동백섬'을 소개 합니다. 나머지 109 부산 여행코스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 부산 해운대 동백섬'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중 당일코스와 기타코스 기차여행코스 입니다.


위 목록은 부산여행코스 중 당일코스와 기타코스, 기차여행당일코스 입니다. 나머지 드라이브코스, 당일코스 1박2일코스 등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부산 해운대 동백섬'



우리나라의 동백꽃 감상 명소로 제주도에 카멜리아힐, 거제도에 지심도, 여수에 오동도, 서천에 마량리 동백숲, 광양에 옥룡사지 동백림이 있다면 부산의 동백 명소로는 해운대구 동백섬이 손가락 안에 든다고 합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동백역이나 해운대역에 내리면 얼마 안 가서 동백꽃이 꽃방석을 이뤘다는 동백섬에 닿는다고 합니다. 해운대나 수영강 일대에 치솟은 고층 빌딩들을 휘감았던 봄바람이 뒤에서 살짝 불어주기라도 한다면 발걸음은 한결 가벼워진다고 합니다.

생김새가 다리미를 닮아 일명 ‘다리미섬’이라고도 한다는데 동백섬의 격에 영 어울리지 않는 별칭이라고고 합니다. 동백섬은 이름에서도 짐작되듯이 애초에는 섬이었다고 합니다. 오랜 세월 퇴적작용 탓에 섬은 육지와 이어졌다. 이런 섬을 ‘육계도’라고 합니다.

동백섬 일주 걷기 나들이의 출발지는 웨스틴조선부산호텔 앞이다고 합니다. 입구에 동백공원 안내도와 해운대 동백섬의 유래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어 초행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된다고 합니다.

어느 쪽에서 걷기를 시작하건 발길 가는 대로 방향을 정하면 되는데, 대부분 누리마루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하우스가 가까운 오른쪽으로 방향을 잡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섬을 한 바퀴 도는 내내 바다가 오른쪽에 자리하게 된다고 합니다.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부산 여행코스 부산 여행지 추천 여행지 109곳 모음 ◀ 보기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