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하는일은/각종웹디자인

어울리는색 고르는법 디자인 색상코드-옷잘입는법 옷코디 고민해결 프로그램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색상표 색상코드표 RGB코드 어울리는색 고르는법 디자인 색상코드-옷잘입는법 옷코디 고민해결 프로그램

옷잘입는법는 뭐니뭐니 해도 어울리는색으로 옷코디를 해야 아름다워 보인다. 그런데 막상 어울리는색을 찾기에는 전문디자이너도 항상 고민하는 부분이라 아래 어울리는색을 고르는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배치시키면 고민이 해결될 것이라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검색어 :  칼라 컬러 색채 색상환 색표 색상명 웹색상표 색이름 색깔, 완벽하게 잘 정리된 색상표 채도 색상환 선택 컬러 어울리는색 어울리는색깔 색조화 보색옷 신발 가방 코디 색상이름 색상혼합표 색상공간 색상공간변환 색상범위 색상변환기술 ■






 

           ↑ adobe 의 kuler 사이트(색상조합표 사이트)

웹 또는 출판 편집 기타 모든 디자이너는 물론 일생 생활에서 옷, 신발, 가방, 색상코디는 물론 인테리어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간단한 벽지 고르는 일까지 너무나 넓은 범위를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어울리는 색 고르는 것이 아닐까?

이제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어울리는 색으로 조합해서 사용자가 또는 보는 상대방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으며, 아름다움을 더해줄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사이트가 하나 있는데 adobe 에서 웹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든 색상 조합표 사이트 이다.
디자인 서로 어울리는 색상표를 제공하는 포스트 상단에 있는 adobe 의 kuler 사이트이다.
개발환경 : Adobe CS4, window XP 

메인 화면에 나와 있는 색상표를 클릭하게 되면 상단으로 색상이 표현된다.
여기에 제공되는 색상들은 사용자들이 올린 것인데 순위가 매겨져 있다.
이 색깔들은 여러가지 색상이론과 규칙을 적용한 것들이다. 그리고 원하는 테마는 Adobe swatch Exchange 파일 형태로 저장해 Adobe CS 제품군에서 불러와 재사용이 가능하다.

이런 컬러 표를 만드는 규칙들이 있는데 Kuler에서 제공하는 6가지 색상 규칙이 있다.
이 용어의 정의에 대해 알고 있어야 제대로 색상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Analogus ? 서로 인접한 색조들(hues) 사이에서 어울리는 색상들을 추출해 냄.
Monochromatic ? 한 가지 색조(hues)를 기준으로 해서 채도(saturation)와 밝기(value/lightness)의 변화를 주어서
   색상들을 뽑아냄.

Triad ? color wheel의 삼각 꼭지점에 위치한 색상을 기준으로 서로 넓게 분포된 색상들을 선택.
Complementary ? color wheel의 서로 반대편에서 대치하고 있는 색상들을 추출해 냄.
Compound ? 관심가는 여러 색조(hues)들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뽑아냄.
hades ? 한 가지 색조(hues)를 기준으로, 서로 밝기를 달리하는 미묘한 차이의 색상들을 추출해 냄.

 

사이트에서 뿐만이 아니라 위의 내용을 위젯형태로 쉽게 컴퓨터에서 바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이 kuler desktop 어플리케이션이다.

 



이것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Adobe AIR 을 먼저 설치하자

 


설치가 다 되었다면 프로그램을 띄워보자. 상단에 search 란에서 검색해도 되며 테마별 제목을 클릭해도 된다. 나는 주로 Most Popular 를 선택해 색상을 불러오곤 한다.
색상표 아래에 보면 사이트로 가기, 색상표 다운로드, 색상값 추출이 있다.
색상표 다운로드는 로그인을 해야하며 받은 데이터는 Adobe CS 나 기타 프로그램에서 로딩해 사용할수 있다. 그리고 색상값 추출은 # 그림으로 되어있는데 클릭하게 되면 복사가 된다. 메모장에 Ctrl + V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색상값을 추출하게 된다.
468966, FFF0A5, FFB03B, B64926, 8E2800 위젯에 보이는 순서대로 표현된 것이다.
이제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간단한 것은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조금씩 갖추어 가보자. 








 

 

Adobe Kuler Website

 


 

Adobe Kuler는 Flash기반 인터넷어플리케이션으로써 컬러셋을 실험하고 저장, 검색, 공유할수 있는 색배합 소프트웨어입니다.

Adobe Kuler Desktop

Adobe AIR를 이용해 데스크탑 프로그램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대부분 메뉴들이 직관적이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간단한 버튼설명

  1. # - html용 색상코드로 복사합니다. (예:E6E2AF,A7A37E,EFECCA,046380,002F2F)
  2. ▼ - Adobe Swatch Exchang파일로 저장하거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으로 임포트시킵니다. 직접 임포트하려면 SwitchBoard란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다 설치하신뒤 클릭을 하시게 되면 현재 Swatch밑에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3. ▶ -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dobe Kuler for Illustrator CS3

일러스트레이터CS3 / 메뉴 / Window / Adobe Labs / Kuler 하시면 Kuler 팔레트가 추가됩니다.

직접 사용은 안되고 Swatch에 추가하여 사용할수 있네요.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