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하는일은/각종웹디자인

매출을 10배 증가 시키는 ‘상품 상세페이지 만들기’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매출을 10배 증가 시키는 ‘상품 상세페이지 만들기’

 ‘사진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의 이벤트에 드림패키지(www.derim.net)의 윤주영 대표가 최종 당첨되었다. 이번 이벤트에 윤 대표가 당첨된 것은 향후 실사인쇄테이프의 발전 가능성과 높은 시장경쟁력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에 상품촬영, 상품상세페이지 편집·제작을 맡은 다이나믹서의 박소영 실장은 콘셉트 회의, 상품이미지 촬영, 최종 상세페이지 수정 등 총 3번의 미팅을 진행하며 실사 인쇄테이프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 콘셉트, 쇼핑몰의 ‘생명’이다

image
상품 상세페이지는 디자인·이미지·텍스트로 구성되며 각각의 요소들은 쇼핑몰의 콘셉트에 따라 구별되는 만큼 콘셉트 결정은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요소이다.

지난 3월 25일 다이나믹서와 드림패키지 윤주영 대표는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을 위한 1차 콘셉트회의를 가졌다.

윤 대표는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에 대해 “상품이 특징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촬영해 주세요”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다이나믹서 박소영 실장은 “쇼핑몰 운영자들은 막연히 상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도록 부탁하는 것 보다 무엇을 넣고, 강조할 점은 무엇인지 결정 후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의견을 조율한다면 좀 더 개성있고 효율적인 상품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촬영, 상품의 장점을 살려야 한다 2차 콘셉트 회의 결과, 상품 상세페이지 속에 자세한 설명을 넣어 소비자들에게 실사인쇄테이프의 실용성과 전문성을 어필하기로 결정했다.

회의 후 진행된 상품이미지 촬영은 다이나믹서 이상현 대리의 도움으로 이뤄졌다. 그는 이번 촬영을 진행하는 동안 조명의 밝기, 위치를 바꿔가며 열정적으로 상품 촬영에 임했다.

그리고 “테이프처럼 제품의 모양이 둥근 경우 모양이 왜곡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투명 테이프가 빛을 반사할 수 있기 때문에 반사판을 사용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며 “좋은 상품상세페이지 사진은 제품의 장점이 최대한 반영된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촬영은 제품촬영, 실사인쇄테이프 이미지 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실용성·활용성의 부각을 위해 과감하게 기존의 투명 테이프와 실사인쇄테이프를 비교·분석하는 촬영도 진행되었다.
image

상품 상세페이지 구성, 독창성이 필요하다

“직접 보고 만질 수 없는 쇼핑몰의 특성상 상품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구매를 자극하는 웹 카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하는 다이나믹서 박소영 실장.

그녀는 3차 회의를 진행하면서 “과거의 드림패키지의 상품 상세페이지는 단순히 상품의 특징만을 부각했다면 새롭게 제작된 상품 상세페이지는 고객들에게 실사인쇄테이프의 전문성, 독특함 그리고 높은 가치를 최대한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윤 대표는 최종적으로 완성된 상품 상세페이지를 확인 후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제품이미지와 적절한 상세설명 그리고 다른 제품과의 비교하는 부분을 강조한 점이 매우 좋다”고 말하며 “‘사진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의 이벤트 당첨 기회를 통해 성공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무한 경쟁시대로 접어든 쇼핑몰 업계, 그중 상품 상세페이지는 소비자를 유혹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만약 대박 쇼핑몰을 꿈꾸고 있다면 전문성을 느낄 수 있는 상품 상세페이지를 구성하자.

image
▲ 상품 상세페이지 수정 전·후


[ 도움말 ; 쇼핑몰뉴스 (http://www.shoppingmallnews.co.kr/) ]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