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인천 가볼만한 곳 - 인천 여행지코스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월미도

인천여행의 상징, 월미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월미도
						코발드 빛의 바다, 외국풍의 카페, 젊음과 낭만이 교차하는 월미도는 인천의 관광 아이콘이다. 낭만적인 해넘이와 언제나즐거운놀이 공원, 그리고 인천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월미산 전망대, 인천의 상징 인천항 갑문까지. 월미도는 거부할 수 없는 아기자기한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추천코스 인천역 → 인천항 갑문월미도 문화의 거리월미도 유람선
월미전망대월미 놀이공원
인천항갑문 인천항갑문 대표이미지
인천항은 갑문식 dock(도크) 형태로 되어 있다.
도크라는 것은 배를 주변이 막힌 곳에 넣고서 물을 빼고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구조로, 배가 도크에 들어온 후에 바닷물이 유동하는 것을 막기 위한 문을 말한다. 서해안 특히 인천의 경우 조수 간만의 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고안해 낸 시설로 항구 도시, 인천의 상징물이라고 볼 수 있다.
문의 : 갑문견학(외항, 내항) - 인천항만공사 견학 신청 ☎ 032)890-8229 / www.icpa.or.kr
인천시티투어 이용 : ☎ 032)773-8885
월미도 문화의 거리 대표이미지 월미도 문화의 거리
1989년 7월 조성된 월미 문화의 거리는 휴일엔 각지에서 수십만명의 인파가 찾는 곳으로, 카페,놀이공원, 회센터 등이 조화를 이루며 늘어서 있고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구미에 맞는 음식을 골라 즐길 수도 있다.상설공연장에서는 주말동안 각종 공연이 펼쳐지며, 거리의 화가들은 여행객들의 모습을 화폭의 작품으로 그려내고 있다.
문의 : 월미도관광안내소 ☎ 032)765-4169
월미도유람선 월미도유람선 대표이미지
월미도를 출항하여,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경인에너지와 화력발전소를 지나 영종대교, 작약도를 지나는 월미도 유람선은 인천 앞바다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하면서 다양한 선상 공연과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선착장은 월미 문화의 거리 끝나는 지점에 있다.
문의 : 코스모스유람선 ☎ 032)764-1171 www.cosmoscruise.co.kr
월미산 하이킹 및 전망탑 대표이미지 월미산 하이킹 및 전망탑
월미 공원은 산림지역이 전체의 50.4%를 차지하고 있고, 약 259종류의 다양한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도심속의 생태 보고이다.
2005년 개방한 월미 전망탑에서는 인천항의 드라마틱한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월미산 입구에서 월미산 정상까지는 약 3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문의 : 인천광역시서부공원사업소 ☎ 032)765-4131~3 www.wolmi.incheon.go.kr
월미 놀이공원 월미 놀이공원 대표이미지
전국에서 가장 짜릿하고, 아찔한 놀이기구로 유명한 월미 놀이공원은 그 이름만으로도 수많은 놀이공원 매니아들을 매료 시키는 곳이다. 
특히, 엄청난 높이를 자랑하는 바이킹과 재치있는 멘트로 유명한 DJ가 운행 하는 아폴로 디스코는 놓치지 말아야 할 즐거움이다. 월미도 놀이공원은 문화의 거리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 경부고속도로 : 신갈 IC → 신갈, 안산간 고속도로(동수원 IC, 북수원IC) → 서창IC  → 인천방향종점 → 
개항 100주년 기념탑(우회전)  → 월미도


*서해안고속도로 : 매송 → 1, 2 터널 지나 인천방향 → 서창분기점(인천방향 종점)  → 연안부두 입구 사거리(우회전) 
→ 월미도


- 대중교통 이용시
 
*1호선 인천역 출구 앞 정류장에서 월미도행 버스 이용 (2, 15, 23, 45번)


- 종합문의

*월미도관광안내소 ☎ 032)765-4169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개항지

뚜버기족의 도보여행, 인천개항지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개항지

인천은 대한민국의 오늘을 알 수 있는 근현대사의 핵심이 되는 지역이다. 국내 최초의 서구 공원인 자유공원, 일본 조개지 역사를 알 수 있는 제 1은행, 18은행, 58은행, 국내 유일의 차이나타운 등 인천의 개항지 곳곳을 누비며, 한국의 급박했던 근현대사를 하나하나 알아보자!
추천코스 인천역 → 차이나타운 제1패루(구)공화춘한미수교100주년 기념탑맥아더 동상(자유공원)홍예문중구청(구인천부청사)(구)일본제1은행
제18은행제58은행청일 조계지 경계단한중문화관
차이나타운 패루 대표이미지 차이나타운 패루
패루는 중국식 큰 마을의 입구를 표시하는 이정표이다. 현재 차이나타운내에는 3개의 대형 패루가 자리잡고 있어 이곳이 국내 유일의 차이나타운임을 상징하고 있다.
(구)공화춘 공화춘 대표이미지
1905년에 건립된 국내 자장면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는 공화춘은 현존하는 청요리집 중 가장 오래된 건물로 당시 청조계지의 건축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
 
홍예문 대표이미지 홍예문
무지개처럼 생긴 문이라는 뜻의 홍예문은 철도 건설을 담당하고 있던 일본 공병대가 1906년 착공하여 1908년에 준공하였다. 당시 일본이 자국의 조계지를 확장하기 위하여 조성한 축조물이다. 현재 인천의 남북을 연결하는 인천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당시의 일본 토목공법 및 재료에 대한 사료로서 원형 그대로 남아 있다.
자유공원(한미수교 100주년기념탑&맥아더 동상) 자유공원(한미수교 100주년기념탑&맥아더 동상) 대표이미지
자유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이다. 정상엔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이 있는데 1882년 4월 우리나라와 미국 사이에 조인된 한미수호 동상조약체결을 기념하기 위해 100주년이 되는 1982년에 세운 것이다. 
한국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킨 맥아더장군의 전공을 기리는 맥아더장군 동상도 그 옆에 서 있고 인천항의 전경을 감상하기에도 적격인 곳이다.
 
중구청 대표이미지 중구청(구 일본영사관)
현재 중구청 건물은 옛 일본 영사관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다. 독특한 로마네스크 양식의 중구청 건물 앞에는 역사 문화의 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이곳은 인천의 근현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물이 있어, 오가는 이들의 관심을 한눈에 끈다. 최초의 철도, 최초의 자장면, 최초의 전화기 등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인천의 자랑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제1은행 제1은행 대표이미지
이곳이 시 유형문화재 제7호로 지정된 일본 제1은행 인천지점이 있던 건물이다. 한국에서 최초로 문을 연 은행은 1878년에 개설된 일본 제1은행 부산지점이었는데 풍부한 자금으로 부산을 장악한 다음 한국에서 생산되는 금괴와 사금을 매입하는 업무를 대행했다.
 
제18은행 대표이미지 제18은행
1890년 10월 일본 제18은행이 인천에 지점을 설치했는데 이 지점이 해외에 세운 최초의 지점이라고 한다. 일본 나가사키에 거점을 두고 있던 일본 상인들은 상하이에서 수입한 영국 면직물을 구입해 한국에 내다 파는 중개무역으로 큰 수익을 올리고 있었는데 나가사키 상인들의 수출업무에 따라 인천에 지점을 내게 되었다.
제58은행 제58은행 대표이미지
일본 58은행은 오사카에서 창설되었는데 은행장이 우리 정부의 화폐제도 개혁을 위한 고문으로 초빙되어 온 인연으로 1892년 인천에 지점을 설치했다. 광복 후 1946년 조흥은행 인천지점으로 사용했는데 현재는 인천광역시 요식업조합이 사용하고 있다 .
 
청일 조계지 경계단 대표이미지 청일 조계지 경계단
청일 조계지 경계단은 인천의 근ㆍ현대사를 단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다, 경계단 좌측으로는 청국, 우측으로는 일본의 조계지로, 경계단을 두고 상이한 건축양식을 지금도 확인할 수 있다.청일 조계지 경계단은 인천의 근ㆍ현대사를 단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다, 경계단 좌측으로는 청국, 우측으로는 일본의 조계지로, 경계단을 두고 상이한 건축양식을 지금도 확인할 수 있다.
한중문화관 한중문화관 대표이미지
지상5층, 지하1층에 연건평 약 900평, 전시실, 정보실, 한국과 중국의 문화 및 예술작품전시, 4층에 공연홀, 주차장 등을 고루 갖춘 곳으로 한·중 문화 교류의 총 본산이라 할 수 있다.
문의 : 한중문화관 ☎ 032)760-7860~5 / hanjung.icjg.go.kr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 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종점(인천항)에서 월미도방향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 
								
- 대중교통 이용시
								
*국철(지하철1호선) 인천행을 타고 인천역 하차시 도보 1분거리
								
- 종합문의
								
*인천시 중구청 관광진흥팀 ☎032)760-7550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연안부두

유람선은 사랑을 싣고, 낭만의 연안부두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연안부두

뱃고동 소리가 어울리는 도시, 인천! 그 중에서도 연안부두는 많은 이들이 추억과 향수를 간직한 곳이다. 연안부두에서 낭만의 유람선을 타고, 고즈넉한 인천 앞바다를 즐겨보자. 어시장에서늬 진한 바다내음은 여행의 색다른 감각을 일깨울 것이다, 또한, 해수탕에서 여유 있게 하루의 여행을 웰빙스럽게 마무리 하자!
추천코스 동인천역 → 전통공예상가신포문화의 거리종합어시장연안부두 유람선
해양광장해수탕
전통공예상가 전통공예상가 대표이미지
1996년 인천 출신의 공예인들이 하나둘씩 모여들기 시작하여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인천의 인사동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우아한 도자기, 목공예, 펜던트, 은장도, 손으로 염색한 넥타이, 한지로 만든 보석함 등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신포문화의 거리 대표이미지 신포문화의 거리
'인천의 명동'인 신포동은 바늘, 화장품, 구두, 양장등 우리나라 개화물건이 가장 먼저 들어와 선보인 신문물의 전시장이었다. 지금은 도로를 따라 유명 브랜드의 고급 매장이 즐비하고,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카페 및 레스토랑이 많아 그 거리에 나서면 여전히 유행의 감각과 젊음의 활기를 느낄 수 있다. 신포시장은 쫄면, 만두, 공갈빵, 칼국수 등 인천 특유의 음식들이 만들어지고 개발된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종합어시장 종합어시장 대표이미지
연안부두 종합 어시장은 수도권 수산물 도매시장 중 가장 오래된 어시장이다. 약 500여개의 상점들에서 광어, 우럭 등 각종 횟감 뿐 아니라, 싱싱한 조개류 등 각종 해산물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다.
연안부두 유람선 대표이미지 연안부두 유람선
유람선은 팔미도, 영종도, 영종대교, 월미도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인천앞바다를 약 1시간 30분가량 유람한다. 특히, 해질 무렵 유람선에서 즐기는 해넘이는 멋진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선상에서 각종 공연과 만찬을 즐실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다.
문의 : 현대유람선 ☎ 032)882-5555 / www.partyboat.co.kr
해양광장 해양광장 대표이미지
돌고래 분수로 상징되는 이곳은 연안부두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 분수 뒤로는 바다가 출렁이고 여객선과 고깃배들이 떠있어 광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해양 광장 뒤쪽으로는 소규모의 동물원이 있어 어가는 이에게 볼거리를 더해주고 있다.
해수탕 대표이미지 해수탕
'짠물목욕'은 인천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 중 하나이다. 1980년대부터 생겨나기 시작한 해수탕은 약 20여개 업소가 성업 중이다. 지하 200m 암반층에서 바닷물과 거의 비슷한 성분을 가진 무공해 지하수(일명 해수)를 뽑아 올려 별도의 정수과정 없이 바로 끓여 목욕물로 사용하고 있다.
해수탕은 염분농도가 높아 몸 안의 노폐물을 끌어내는 삼투압 작용이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시 : 인천항 종점에서 직진 → 연안부두 여객터미널 방향으로 좌회전 → 우측 200m위치
								
*제1경인고속도로 이용시 : 인천항 종점에서 연안부두 방향 좌회전후 사거리에서 우회전 →
연안부두 방향으로 좌회전 →우측200m위치

-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 : 동인천역하차 12, 24번 연안부두하차 

*삼화고속 : 서울역→신촌→연안부두하차

- 종합문의 

*인천시 중구청 관광진흥팀 ☎ 032)760-7550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무의도여행

천국같은 무의도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무의도

드라마 '천국의 계단'의 촬영지가 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섬, 무의도! 
무의도에는 아름다운 바다와 200여개에 달하는 방갈로를 갖춘 하나개 해수욕장, 해넘이가 아름다운 '환상의 길'이 있다.
영종도 잠진 선착장에서 배로 10분이면 도착하는 무의도! 그 아름답고, 천국 같은 여행을 시작하자!
추천코스 ◈ 1 일차|천국의 계단 세트장하나개해수욕장환상의 길
◈ 2 일차|호룡곡산실미도(바닷길 체험)
천국의 계단 세트장 천국의 계단 세트장 대표이미지
드라마 상에서 정서의 아버지가 만든 집이다. '천국의 계단' 첫 방송 때 송주(권상우 분)가 피아노 치는 장면도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하나개 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해변 풍광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하나개 해수욕장 대표이미지 하나개 해수욕장
하나개 해수욕장은  간조시 광활하게 펼쳐진 간석지에서 연인 및 자녀 들과 함께 어패류를 채취하면서 가족의 단합을 체험할 수 있고, 갯벌을 이용한 피부 미용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하나개 해수욕장 양옆으로는 서해의 알프스라 칭하는 호룡곡산(246m)과 국사봉(230m)이 있어 해수욕과 등산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심층 암반수를 개발하여 생활 용수 및 샤워장에 24시간 공급하며 200개 방갈로를 새로이 수리 및 증축 하여 하루 평균 1,000여명의 피서객수용이 가능하며, 야영객을 위한 넓은 야영장 등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문의 : 하나개 해수욕장 번영회 ☎ 032)751-8833
환상의 길 환상의 길 대표이미지
기암괴석과 수직절벽 사이로 나이를 알 수 없는 자연분재 서식지라 이름 붙여진 소나무 군락지를 비롯하여, 사자바위, 천연동굴 입구, 총석정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다. 
하나개 해수욕장에서 왕복 1시간 남짓 거리의 환상의 코스는 위험 지대 곳곳에 통나무 난간을 설치하여 그 경관을 더욱더 아름답고 안전하게 
만들어 놓았으며, 특히, 석조시에 자연 경관과 어울리는 환상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호룡곡산 대표이미지 호룡곡산
호룡곡산은 해발고도 246m로, 섬 내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마당바위·부처바위·수직절벽 등 많은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어 섬 중앙에 있는 국사봉과 함께 황해의 알프스라고 일컬어지는 곳이다. 졸참나무, 신갈나무, 소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식물들과 동물등을 자연 그대로 관찰 할 수 있다. 
꼭대기에 오르면 하나개해수욕장과 큰무리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승봉도(昇鳳島)·자월도(紫月島)·소무의도(小舞衣島) 등 주변의 작은 섬들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낙조 또한 장관이다. 왕복에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실미도 바닷길 실미도 바닷길 대표이미지
실미도는 무의도에 위치한 실미해수욕장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는 조그만 무인도이다. 바닷물이 빠지면 채 5분도 걸리지 않는 곳에 있지만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마저도 그곳이 실미도였는지 모르고 지날 정도로 이름이 알려지지 않던 곳이기도 하다. 강우석 감독의 영화'실미도'가 촬영지로서 다시한번 세인의 관심거리가 되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무의도의 실미 해수욕장과 실미도는 개펄로 연결되어 있어, 하루 2시간 물이 빠져 건너 다닐 수 있어 간조시에 방문 할 수도 있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잠진 선착장까지 인천공항방향으로 영종 대교를 건넌후 약 10분 뒤 '용유, 무의'라고 적힌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하면 ▶해안고속도로에 
진입 하게된다. 해안고속도로를 타고 계속 ‘무의도’이정표를 따라 가면 ‘무의도,잠진도’가 적힌 이정표가 나오고, 
여기서 좌회전한 후 연육도로를 타면 잠진도 선착장이 나온다.
 
*올림픽 대로,  외곽 순환도로에서 노오지 JCT 방면, 남부순환도로에서 김포공항 방면으로 가면 영종대교로 갈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시 

*인천,동인천역 출발 : 306번 버스(경유지 : 인천공항)로 을왕리행 버스를타고 덕교동(거잠포)에서 하차, 10분쯤 도보.

*인천국제공항 (3층 5번, 9번 출구)에서 222번 마을버스 1시간 간격으로 운행 (단, 토ㆍ일요일, 공휴일은 30분 간격) 

- 무의도 페리편
 
*아침 7시 30분부터 저녁 18시까지 매 30분 간격으로 운항 (비수기,평일)하며, 운항시간은 약 10분정도이다. 
금, 토일은 저녁 18시 30분까지 수시운항하며, 계절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므로 미리 확인해야 한다.
문의처 : (주)무의도해운 ☎032)751-3354~6 / www.muuido.co.kr

- 종합문의

* 인천광역시 중구청 관광진흥팀 ☎032)760-7550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소래포구

풍성한 가족여행, 소래포구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소래포구

항구의 고즈넉한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곳, 소래포구! 아직도 포구에는 인천 앞바다에서 잡은 활어회를 싣고 바다를 가르며 
오고 가는 어선들을 만날 수 있다. 인천도호부 청사와 인천 예절원은 더욱 풍성한 가족여행을 선사할 것이다.
추천코스 인천도호부청사물 홍보관소래습지생태공원소래포구
도호부청사 도호부청사대표이미지
도호부는 조선시대 행정기관의 하나로 상급기관인 목(牧)과 하급기관인 군(郡) · 현(縣) 사이에서 행정을 담당했던 관청이다. 인천도호부에는 당초 왕권의 상징인 객사(客舍)를 비롯하여 부사의 집무처인 동헌(東軒), 내동헌(內東軒) 등 15~16동의 건물이 있었던 것으로 전하는 현재는 문학초등학교 교정에 객사와 동헌 일부만 보존되어 있다. 이 곳에 복원한 건물은 국립중앙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花島鎭圖>를 근거로 객사, 동헌, 공수 등 7동의 건물을 복원하였다
인천 물홍보관대표이미지 인천 물홍보관
물 홍보관은 우리가 마시는 물에 대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물을 만드는 데는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가? 물은 왜 중요할까? 이런 질문에 대해 관람자 스스로가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첨단 영상과 다양한 전시물을 갖추고 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대표이미지
소래습지생태공원전시관은 생명의 갯벌을 아끼고 보호하는 생명존중의 인식을 정립하고 갯벌 생물과 함께 공존함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기 위한 배움의 장소이다.
소래포구대표이미지 소래포구
수도권에서 가장 쉽게 바다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간편한 여행지가 바로 소래포구이다. 좁은 통로에 무릎을 맞대고 앉아 흔들리며 가던 수인선 (水仁線) 협궤열차 (挾軌列車)는 1937년 개통되어 1995년 운행이 정지되기까지 서민들과 삶의 애환을 함께해 왔던 수인선 협궤열차는 우리들의 옛추억 속에 아스라이 간직되어 있다. 이런 낭만의 협궤열차가 다닐 때도 명소였던 소래포구는 지금도 바다의 맛을 즐기러 찾아오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인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 서운 IC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 판교, 장수 방향을 타고 장수 IC에서 일반국도로 나온다. 서창 IC에서 제2경인고속국도를 타고 남동 IC에서 남동공단 쪽으로 빠져 나온다. 소래포구 이정표를 따라 진행하면 된다.
								 
*경부고속도로 :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신갈 분기점에서 신갈/안산 방면으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계속 직진. 월곳IC에서 
나오신 후 우회전하여 소래대교를 넘어 오면된다.

- 대중교통 이용시

*21, 27번 버스  ㆍ인천터미널역 : 21-1번 버스를 타고 소래포구에서 하차

- 종합문의

* 남동구청 문화홍보실 관광진흥팀 ☎ 032)453-2142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송도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곳, 송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송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상징하는 인천 경제 자유 구역에서는 송도의 미래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송도유원지에서즐거운하루를보내고, 시립박물관과상륙작전기념관을 들러 역사와
문화 속에서 풍성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해 보자!!!
추천코스 송도 갯벌 타워인천시립박물관상륙작전기념관송도유원지
IFEZ 홍보관(갯벌 타워) 갯벌타워 대표이미지
갯벌타워 21층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미래상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홍보관이 위치하고 있다. 경제자유구역은 인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상이며, 인천 경제 자유 구역내에는 청라, 송도, 영종이 자리 잡고 있다. 각각 비지니스,물류, 레저를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어 이곳에 가면 인천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상을 한번에 볼 수 있다. 홍보관 야외로는 송도지역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립박물관대표이미지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시립박물관은 1946년 4월 1일 국내 최초의 공립박물관으로서 개장한 이래, 2006년 7월1일 시설과 저시유물을 대폭 확충하여,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약 3,700여점을 전시 하고 있다.  하루 2차례 (오후 11시, 오후 3시) 전문 안내원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의 : ☎ 032)440-6130 / www.museum.incheon.go.kr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대표이미지
한국전쟁중 UN군 총사령관인 맥아더장군이 시도해서 성공한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전쟁기념관이다. 이 기념관에는 휴게실, 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 외 전시장에는 남북한 군사장비와 생활모습을 비교한 사진을 비롯해 전쟁 당시 사용했던 장비를 전시하고 있다. 인천상륙작전과 관련한 멀티비전을 상영하기도 해 어린이들에겐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문의 : 032)832-0915 / www.landing915.com
송도유원지대표이미지 송도 유원지
서해안 최대의 종합 유원지인 송도유원지는 다양한 놀이시설,염색체험등 체험학습도 가능하고, 겨울철에는 눈썰매,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특히, 해수욕장은 바닷물을 끌어들여 쾌적한 환경속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문의 : 송도유원지 ☎ 032)832-0011 / www.songdoresort.co.kr
 
찾아오시는 길
-자가용 이용시
								
*인천IC(제1경인고속도로) 진출시 : 제1경인고속도로 → 인천IC 出(제1경인고속도로 종점) → 좌회전(송도신도시방향) → 계속 직진(해안도로) → 육교 지나자 마자 → 승기수질환경사업소 4거리(고가차도) → 고가차도 밑에서 우회전 → 
약2km 직진

*문학IC(제2경인고속도로) 진출시 : 안양, 광명방향/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 문학IC 出(문학경기장 방향) → 문학경기장 4거리에서 우회전 → 연수대로 직진(송도신도시방향) → 지하차도 직진 → 고가차도 직진(좌측에 E마트 보임) → 계속 직진 → 승기수질환경사업소 4거리→ 고가차도 위로 직진 → 약 2km 직진

- 대중교통 이용시

* 인천지하철 동막역(종점) 3번출구 → 버스(6, 6-1번) 탑승(송도테크노파크 행) / 국철 동인천역 : 버스6번 이용

- 종합문의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관광팀 ☎ 032) 810-7076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녹청자도요지

천년의 도자기 역사가 숨쉬고 있는 곳 녹청자도요지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녹청자도요지

한민족의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녹청자 도요지로 떠나보자! 도자기도 직접
만들어 보고, 가족 사랑도 확인할 수 있다. 부평 향교에 들러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워밍업을 한 다음, 계양산성에 올라 예전 서울과 인천을 오가는 상인들의 바쁜 발걸음을
가슴속에 그려보자
추천코스 부평향교부평도호부청사계양산성녹청자도요지
부평 향교 부평향교대표이미지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2호로 지정된 부평 향교는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하고 있다. 고려 인종 5년(1127)에 처음 지어졌으나, 병자호란(1636)으로 불타 없어진 것을 다시 지었다고 한다. 현재의 건물은 18세기 이후에 세워진 것으로 대성전ㆍ명륜당ㆍ동재ㆍ서ㆍ동무ㆍ내삼문 등이 남아있다.
부평도호부청사대표이미지 부평 도호부 청사
1982년 3월 2일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2호로 지정되었으며, 이 건물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세벌대의 장대석과 고막이, 네모꼴 초석, 그리고 긴장대석을 이용하여 쌓은 욕은지(浴恩池)라 부르는 네모꼴 연못이다. 1789년에 정조가 김포 장릉을 전배하고 현륭원(사도세자의 원)을 참배한 후, 부평에 들러 부사를 인견하며 활을 쏘고 이 곳 욕은지에서 손을 씻었다한다.
계양산성 계양산성대표이미지
인천의 진산인 계양산(해발 394.9m) 주봉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동쪽으로 뻗어 내린 230m 지점인 계산동 산10번지 작은 봉우리에 위치해 있다. 계양산성은 삼국시대에 축조된 석성으로 축조양식은 퇴뫼식, 성벽은 내탁식이다. 수도 서울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인 이곳은 옛부터 군사적, 경제적으로 주요한 수로 교통의 요지로, 지리적 여건이 외적방어와 북풍을 막을 수 있는 배산임수라는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어 군사상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성이면서, 불쑥 튀어나온 능선 중간부분을 중심으로 축조되어 성내가 사방으로 노출되는 특이한 성이다.
경서동 녹청자 도요지 사료관대표이미지 인천 녹청자 도요지
녹청자는 신라 말부터 고려초에 생겨나서 조선 후기까지 사용한 것으로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002년 9월27일 증축한 사료관은 약 200평 부지에 3층에 걸친 전시실과 주차장 등 외부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이곳은 몇 안 남은 고려청자 가마터로써, 전시된 청자들을 감상할 수 있고, 직접 도자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문의 : ☎ 032)563-4341 www.issi.or.kr/china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경인고속도로 : 서인천 IC 강화방면 15분정도진행(3.5km) → 공촌사거리 좌회전 경서동 입구 

*서울외곽고속도로 : 계양 IC → 쓰레기 전용도로 → 공촌사거리 직진 → 경서동 입구
								
- 대중교통 이용시
								
*경서동 입구 경유 (도보 20~30분 소요)
ㆍ좌석버스 : 700번 / 간선버스 : 79, 77, 42-1, 28, 7 / 시내버스 : 17-1, 1
ㆍ녹청자도요지사료관 앞 경유 - 마을버스 591

- 종합문의

*계양구청 ☎ 032) 551-5701 
*부평구청 ☎ 032) 509-4114 
*서구청 ☎ 032) 562-5301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석보도 여행

서해안 3대 해넘이 석모도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석모도

서해안 3대 낙조로 손꼽히는 석모도의 환상적인 해넘이, 우리나라 3대 기도도량으로 통하는
천년의 고찰 보문사를 오르는 자연경관, 선상에서 손끝까지 다가오는 갈매기들과의
어울림 속에서 즐기는 민머루 해수욕장에서의 바다 체험, 돌아오는 길에 즐기는 강화도
여행까지! 석모도 여행은 알찬 1박 2일의 일정을 선사한다
추천코스 ◈ 1일차|외포항출발(카페리호) → 삼량염전민머루해수욕장장구너머 포구
◈ 2일차| 여류정항 해돋이보문사강화역사관광성보
삼량염전대표이미지 삼량염전
전국에서 가장 품질 좋은 천일염전이었던 이곳은 현재는 그 터만이 과거의 흔적만을 남겨 놓았다. 확트인 넓은 경관은 길가는 이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곳이다.
민머루 해수욕장 민머루해수욕장대표이미지
길이 약 1km의 석모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썰물 때는 1킬로미터의 갯벌이 펼쳐지며, 머드팩, 갯벌체험 등이 가능하다. 이곳의 갯벌에는 각종 희귀조류가 서식하고 있어, 생태 관광지로도 각광받는 곳이다
 
장구너머포구대표이미지 장구너머 포구
산마루가 장구처럼 생겨서 '장구마을' 또는 '장구너머'로 불린다. 아담한 포구 사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편의 수채화 같은 해넘이가 아름다운 곳이다. 민머루 해수욕장에서 걸어서 약 30분정도 소요된다.
어류정항 어류정항대표이미지
현재는 그리 크지않은 항구이지만 1종항으로 승격되어 300톤급 선박이 한꺼번에 150척이 접안할 수 있는 대규모 항만공사가 2007년부터 시작되었다. 해양수산부는 어류정항을 환경친화적인 관광어항으로 개발하고 민머루 해수욕장을 포함하여 주변지역을 어촌체험 관광단지로 개발하기로 발표하였다.
 
보문사대표이미지 보문사
상봉산과 해명산 사이에 위치한 보문사는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 기도 도량 중 하나로 신라 선덕여왕 4년(635년) 화정대사가 창건하였다 한다. 새벽 동틀 무렵에 듣는 절 앞바다의 파도 소리와 눈썹바위의 마애관음보살상은 예로부터 내려오는 강화 8경에 드는 명승지이다.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보문사에 오르면, 인천시 기념물 17호로 지정된 수령 약 600여년이나 된 향나무가 절 마당에 늘 은은한 향을 머금고 있다.
문의 : ☎ 032)933-8271 / www.bomunsa.net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48번 국도 → 김포 → 강화 대교 → 강화도 → 84번 지방도 → 찬우물3거리 → 우측군도로(6km) → 인산리 갈림길 → 오른쪽 도로(5km) → 외포리 선착장 → 석모도
								
- 대중교통 이용시
								
*서울(직행) → (기점)신촌 → 김포공항(송정역) → 김포 고촌 → 김포터미널  → 김포대학 → 강화시외버스 터미널(종점) → 외포리 행버스 → 외포리 삼보해운 선착장
								
- 석모도 페리편
								
*외포 ↔ 석포 10분 (30분에 1회운항, 승객폭주시 수시운항) / 선수 ↔보문 20분 (1시간에 1회운항)
								
- 종합문의
								
*강화군 삼산면사무소 ☎ 032) 932-3001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용두레마을

테마 농촌 마을, 용두레 마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용두레마을

강화도 테마 농촌 마을인 용두레 마을은 4계절 우리 농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연만들기, 수확체험, 팽이치기, 용두레 노래 배우기 등 용두레 마을이 주는 다양한
농촌 체험 속에서 가족 사랑과 우리 것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여행을 가져보자.
추천코스 ◈ 1 일차|강화용두레 마을
◈ 2 일차|염색체험등 프로그램농경문화관강화역사관
강화 용두레마을 강화 용두레마을대표이미지
강화도 내가면 황청리에 위치한 용두레 마을은 오랫동안 용두레질 노래가 불리던 전통적인 농촌 마을이다. 늦봄 논에 물이 필요할 때, 강화도의 조상들이 대형 두레박에 물을 담아 논에다 물을 공급하였다고 한다. 여기에는 효율적이긴 하지만 힘든 노동이 필요했고, 이를 선조들은‘용두레’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힘든 노동을 이겨낼 수 있었다. 용두레질 노래는 1986년 대통령상을 받고 인천시 무형 문화재 제 12호로 지정되었다.농촌 테마 마을인 용두레 마을에서는
‘용두레질 노래’를 배우면서 조상들의 슬기를 함께 경험 할 수 있고, 사계절 각종 농촌 체험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있다.
문의 : http://yongdure.go2vil.org
농경문화관 대표이미지 농경문화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민족의 다양한 농경문화 및 기자재를 전시하고 있으며, 도시민들에겐 보다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농업에 대한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농기구, 농작물 뿐만 아니라, 강화도의 특산물까지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 032)937-7050~3
강화역사관대표이미지 강화역사관
강인한 민족의 저력과 슬기로운 문화를 이어받은 강화는 한반도 역사 문화의 축소판으로서 민족문화의 창달과 민족항쟁의 위업을 선양하고 호국정신의 함양을 위하여 1984년부터 5개년 사업으로 16억 7천만원을 투입하여 1988년 9월 강화역사관을 개관하였으며, 2001년 2월에는 기존 유물을 재배치하여 역사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개관하였다. 지하1층, 지상2층으로 총 4개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으며. 옥외에는 갑곶돈대를 비롯하여 해선망 어선, 비석군 등도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 032)933-2178
 
- 자가용 이용시
								
*강화 대교 : 강화 대교 → 48번 국도 → 4법 국도 → 용두레마을
*초지 대교 : 초기대교 → 우회전후 직진 오두돈대에서 좌회전 → 5번국도 타고 삼성리 방향 → 2번 국도에서 좌회전 후 직진 → 삼보해운 방향 →용두레 마을

- 종합문의

*강화군청 문화관광과 ☎ 032)930-3621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강화도

강화도 10대 체험 학습 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도

강화도는 역사 유적지 일 뿐 아니라, 가족 여행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황금 같은 주말, 강화도에서 보다 의미 있고, 유익한 가족만의 시간을 가지자 !
추천코스 강화역사관강화곤충 체험관강화 고인돌식물원은암자연사박물관
강화 화문석문화관농경문화관사자발약쑥 체험장버섯 체험장
갯벌 센터강화자연농장
강화역사관대표이미지 강화 역사관
강인한 민족의 저력과 슬기로운 문화를 이어받은 강화는 한반도 역사 문화의 축소판으로서 민족문화의 창달과 민족항쟁의 위업을 선양하고 호국정신의 함양을 위하여 1984년부터 5개년 사업으로 16억 7천만원을 투입하여 1988년 9월 강화역사관을 개관하였으며, 2001년 2월에는 기존 유물을 재배치하여 역사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개관하였다. 지하1층, 지상2층으로 총 4개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으며. 옥외에는 갑곶돈대를 비롯하여 해선망 어선, 비석군 등도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 032)933-2178
강화 곤충 체험관 강화곤충농장대표이미지
초ㆍ중등학생들에게 곤충에 관한 자연탐구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고 표본전시실 및 사육 생태실을 상시 운용하여 연중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 ☎ 032)934-9404~5, / www.bugs2u.com
강화 고인돌 캠프(체험장)대표이미지 강화 고인돌 식물원
강화 고인돌 식물원은 자생식물, 수생식물, 열대식물등 약 300여종의 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분재전시장, 열대식물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동시에 300여명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 학습장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 www.i-goindol.com
강화 은암 자연사 박물관 강화은암자연사박물관대표이미지
크게 4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강화 은암 자연사박물관은 약 20만점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동물, 조류, 반달곰, 곤충 및 나비, 해양동물, 패류를 전시하고 있으며, 또한 전세계의 희귀한 패류를 만나볼 수 있다.
문의 : ☎ 032)934-8872
강화 화문석문화관대표이미지 강화 화문석 문화관
화문석 문화관에서는 화문석은 물론 다양한 왕골공예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변천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설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현지 공예인들과 함께 화문석과 왕골소품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문의 : ☎ 032)932-9922 / www.hwamunseok.co.kr
사자발 약쑥 체험장 사자밭 약쑥체험장 대표이미지
옛날 웅녀가 먹었다는 전설을 갖고 있는 강화 사자발 약쑥은 잎 모양이 사자의 발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다고 한다. 체험장에서는 약쑥을 건조하는 과정을 볼 수있고, 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문의 : ☎ 032)934-8872
농경문화관 대표이미지 강화 고인돌 캠프(체험장)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민족의 다양한 농경문화 및 기자재를 전시하고 있으며, 도시민들에겐 보다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농업에 대한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농기구, 농작물 뿐만 아니라, 강화도의 특산물까지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 032)937-7050~3
버섯 체험장 버섯아일랜드대표이미지
농업현장을 체험장으로 탈바꿈시킨 양도면 버섯아일랜드는 원래 느타리버섯 농장이었다. 체험비는 1인 오천원으로 버섯의 생장과정을 볼 수 있는 농장 견학을 물론 버섯튀김, 버섯떡볶이 등 다양한 버섯 음식도 맛볼 수 있어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체험장이다.
문의 : ☎ 032)937-7188 / www.mush.co.kr
강화갯벌센터 대표이미지 갯벌 센터
3층으로 구성된 갯벌센터에서는 갯벌 및 저어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내원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 미세 망원경으로 갯벌센터에서 여차리 갯벌을 관찰 할 수 있다.
문의 : ☎ 032)937-5057 / tidalflat.ganghwa.incheon.kr
강화도 자연체험농장 강화도 자연체험농장 대표이미지
강화도 자연체험농장은 테마별로 갯벌체험, 농사체험, 승마체험, 동물체험, 산림체험이 가능하고 계절별로는 승마와 떡매치기가 사계절 가능하다. 30명 이상의 단체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들은 개별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문의 : H.P)011-9017-2279 / www.naturalfarm.net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강화대교를 건너서 300m 지나 좌회전 신호를 받고, 300m정도가면 강화역사관이 보인다.
								
- 대중교통 이용시
								
*강화터미널에서 역사관까지 약 2km정도 거리다 터미널에서 내린 다음 영등포행 완행버스로 다섯 정거장 정도 가다가 구 지도소 앞에서 내려 5분정도 걸어가면 다다른다.
								
- 종합문의
								
*강화군청 문화관광과 ☎ 032)930-3621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연등선원 템플스테이

산사의 아침 ! 연등선원템플스테이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연등선원템플스테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연등선원으로 향하는 길은 한적한 아름다움으로 도심의 찌든 때를 벗어날 수 있게 한다. 이곳은 국내 유일하게 영어 템플 스테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동양적인 하드웨어에, 이국적인 사람들과 1박 2일을 보낼 수 있다. 연등선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템플스테이를 전후하여, 민족의 영산 마니산과 천년의 전설을 간직한 전등사도 둘러보자!
추천코스 마니산연등선원 템플스테이전등사
연등선원 연등국제선원 산사체험대표이미지
불교의 참뜻을 알리는 목적으로 템플 스테이가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영어권 참가자들에게 포커스가 맞춰진 1박 2일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 금요일에 참가하는 2박 3일 코스도 가능하나, 주요 프로그램은 주말에 운영된다.
문의 : 연등선원 ☎ 032)937-7033 / www.lotuslantern.net
강화마니산대표이미지 마니산
강화도의 마니산(468m)은 등산과 함께 바다 구경까지 겸할 수 있으며, 산의 높이는 낮지만, 주능선이 바위능선으로 되어 있어 등산의 묘미를 만끽 할 수 있는 산이다. 특히 이 산에는 사적제136호인 참성단이 있어 매년 개천절이면 하늘에 제사를 올리는 민족의 성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문의 : 마니산 관리사무소 ☎ 032)937-1624
 
전등사대표이미지 전등사
단군 왕검의 세 왕자가 쌓았다는 정족산 삼랑성(사적130호)내에 위치한 전등사는 창건 연대는 확실치 않으나 고려 왕실의 원찰로서 眞宗寺(진종사)라 불리워 왔다. 보물 178호인 대웅보전은 정면3칸, 측면2칸의 팔작집으로 광해군 13년(1621)에 지어진 조선 중기 건축물로서는 으뜸이며 특히 내부의 불단위에 꾸며진 닫집의 華麗精緻(화려정치)한 아름다움은 건축공예의 극치를 이루고 있다.
문의 : ☎ 032)937-0125 / www.jeondeungsa.org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48번 도로(제방도로)를 타고 초지대교, 전등사, 대곶방향 ⇒ 초지대교 건너 우회전 ⇒ 2킬로 직진후 Y자 삼거리에서 우회전 ⇒ 다시2km직진, 덕진 사거리에서 좌회전 ⇒ 2~3킬로 다시 직진, T자 막다른 도로에서 우회전 ⇒'강화,서울 방향' 84번 도로따라 2km정도 직진 ⇒ 좌측에 '연등국제선원' 푯말확인 ⇒ 오솔길 따라 약 500m 진입
								
- 대중교통 이용시
								
*서울에서 시외버스 이용시 : 강화 온수리행 버스 탑승
*신촌터미널 : 지하철 2호선 신촌역 7번 출구(200미터 직진), 온수리행 매시간 40분 출발

- 종합문의

*강화군청 문화관광과 ☎ 032)930-3621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강화역사

교과서 밖으로 나온강화역사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역사

강화도는 일명‘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일컬어지며 선사시대부터 개항시기까지 언제나 민족의 역사가 웅비(雄飛)하던 곳이다. 수도를 보호하고 있는 지정학적 중요함으로 인해,한국 역사의 부침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 강화도! 답답한 교실을 벗어나, 강화도에서 살아있는 민족의 얼을 함께 체험하자.
추천코스 마니산(참성단)강화고인돌고려궁지강화역사관광성보
마니산 (참성단) 강화마니산대표이미지
강화도의 마니산(468m)은 등산과 함께 바다 구경까지 겸할 수 있으며, 산의 높이는 낮지만, 주능선이 바위능선으로 되어있어 등산의 묘미를 만끽 할 수 있는 산이다. 특히 이 산에는 사적 제136호인 참성단이 있어 매년 개천절이면 하늘에 제사를 올리는 민족의 성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문의 : 마니산 관리사무소 : ☎ 032)937-1624
강화 고인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대표이미지 강화 고인돌
2000년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강화 고인돌은 우리나라 청동기 시대 유적으로 상고사와 고대사의 좋은 연구 자료가 되고 있다. 2000년 호주 케언즈 제 24차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위원회에서 고창, 화순의 고인돌과 함께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 되었다. 강화에는 약 150개의 고인돌이 산재해 있으며, 그 중 무게 52톤의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고인돌을 이곳에서 볼 수 있다.
문의 : 고인돌관광안내소 ☎ 032)933-3624
고려궁지 고려궁지대표이미지
고려궁지는 고려말기 고려왕조가 몽고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하여 최우의 권유로 도읍을 송도에서 강화도로 옮겨 39년간 고려왕이 머물렀던 곳이다. 그후 고려궁지는 여러 차례의 전락을 겪으면서 모양이 변하였고, 정묘호란을 피해 인조가 100일간 머문 적도 있었다.
문의 : 고려궁지 ☎ 032)932-5644
강화역사관대표이미지 강화역사관
강화역사관은 5년에 걸친 공사끝에 1988년 9월 개관하였으며, 2001년 2월에는 기존 유물을 재배치하여 역사관을 새롭게 단장, 개관하였다. 옥외에는 갑곶돈대를 비롯 하여 해선망 어선, 비석군 등도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 032)933-2178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신도&시도&모도

소풍 같은 신도&시도&모도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신도&시도&모도

드라마 인기 촬영지가 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지닌 신도, 시도, 모도. 연륙교로 연결되어 있는 세 개의 섬은 영종도 삼목 선착장에서 불과 10분이면 도착하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 모도의 조각공원에서 바다를 풍경으로 한 예사롭지 않은 조각상들과 슬픈연가, 풀하우스의
촬영 세트장, 그리고 수기 해수욕장은 해맑은 바다와 함께, 하루의 외출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추천코스 영종도 삼목선착장 → 드라마세트장수기해수욕장모도 조각공원
드라마 세트장 드라마 [풀하우스] 촬영지대표이미지
배를 타고 신도에 내리면, SBS에서 방영한 <연인>의 세트장이 있다. 또 시도에는 수기 해수욕장 초입에 <풀하우스> 세트장과 <슬픈연가> 세트장이 있다. 이곳에서 드라마 주인공처럼 해변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재미이다. 세트장 주변에는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사진이 크게 붙어 있어서, 추억이 담긴 사진 한 장을 남겨 보는 것도 괜찮다. 시도 읍내로 나와 노인회에서 자전거를 빌려, 자전거 여행을 하는 것도 시도 여행을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수기해수욕장대표이미지 수기 해수욕장
해수욕장의 길이는 2Km, 폭 100m이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희고 고운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변 뒤쪽은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시원하고 아늑하며, 인적이 드물어 조용하고 쾌적한 곳이다.
모도 조각공원 모도조각공원대표이미지
약 50여점의 독특한 조각상들이 해변을 배경으로 고즈넉이 자리 잡고 있다. 국내 유명한 초현실주의 작가인 이일호선생의 조각 작품들이 배미꾸미 해변을 따라 설치 되어있고, 조각상 뒤쪽으로 카페와 펜션이 자리 잡고 있어, 1박을 하면서 넉넉히 쉬어 갈 수도 있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영종도 삼목선착장 : 인천공항고속도로 ⇒ 영종대교 ⇒ 인천국제공항 방향 ⇒ 화물터미널 표시판 나오면 오른쪽 ⇒ 5분가량 직진 ⇒삼목사거리 ⇒삼목선착장

-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1호선 동인천역 하차 ⇒ 112번 버스 이용(05:00 ~ 21:20 매 20분마다 운행)

- 신도 페리편

*7:00 ~ 18:10 (약 1시간 간격) 운항
문의 :  세종해운(주) ☎032)884-4155~6

- 종합문의 

*웅진군 북도면사무소 ☎ 032)899-3401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장봉도

섬에서의 농촌 체험, 장봉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장봉도

영종도에서 불과 30분이면, 강화도, 신도, 시도, 영종도에 둘러 싸여 천연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장봉도를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해변과, 섬 특유의 평화로움을 담고 있는 장봉도에서‘농촌과 어촌’을 동시에 경험해 보고, 장봉도 농촌 체험에서 도시의 묵은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자!
추천코스 ◈ 1일차|영종도 삼목선착장 → 인어상농촌체험마을(망둥어낚시, 수확체험등)
◈ 2일차| 옹암해수욕장한들해수욕장진촌해수욕장장봉혜림원
옹암해변대표이미지 옹암 해수욕장
옹암 해수욕장은 가족 동반 휴양지로 적격이며 섬 전체가 관광지로 손색이 없을 만큼 경관이 빼어나다. 맑은 물과 포도, 밤, 어패류가 풍부하여 바다낚시 및 조개 캐기 등을 할 수 있으며, 가을에는 밤따기 행사가 이루어진다.옹암마을은 인천국제공항 인근 섬으로 8~10월에 바다낚시 및 패류채집으로 성황을 이룬다.
인어상 인어상대표이미지
장봉도 선착장에 도착하면 인어상을 볼 수가 있다. 옛날 장봉도 날가지 어장에서 어느 어부가 그물을 낚으니 인어 한 마리가 그물에 걸려 나왔다. 어부는 그 인어를 측은히 여기고 산채로 바다에 넣어 주었는데 그 후 그곳에서 그물을 낚으니 많은 고기가 잡혔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곳이다.
장봉마을 [농촌체험] 대표이미지 농촌 체험마을
인천지역의 최초의 팜스테이 마을로 사계절 다양한 농촌 체험이 가능하며, 또한 아울러, 다양한 어촌체험이 가능함. 약 8개 농장이 성업중이다. 봄에는 포도 등을 파종하며, 나무마다 체험자의 이름을 붙여주어, 이를 가을에 본인이 직접 수확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렴한 가격에 수확한 포도 등을 가져 갈 수도 있다. 현재 장봉도에는 8곳에서 농촌 체험이 가능하다.
문의 : 성진농원 ☎ 032)746-8003
한들 해수욕장 장봉도 한들해수욕장대표이미지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희고 고운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나무 숲으로 둘려싸여 시원하고 아늑하다. 아직까지 널리 알려지지 않아 하고 쾌적하다.
장봉혜림원대표이미지 장봉 혜림원
지체아들을 보호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봉사 활동도 가능하다. 또, 조경이 아름다워 주위를 걸어 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여행이 된다. 장봉 혜림원에는 양초, 실크스크린 등 지체아들이 만든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진촌 해수욕장 진촌해수욕장대표이미지
고운 모래와 노송 숲이 어우러져 경치가 일품이며, 수평선 너머로 지는 서해의 낙조가 장관을 이룬다. 간조 시에는 갯벌에서 어패류 채취가 가능하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영종도 삼목선착장 : 인천공항고속도로 ⇒ 영종대교 ⇒ 인천국제공항 방향 ⇒ 화물터미널 표시판 나오면 오른쪽 ⇒ 5분가량 직진 ⇒삼목사거리 ⇒삼목선착장

-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1호선 동인천역 하차 ⇒ 112번 버스 이용(05:00 ~ 21:20 매 20분마다 운행)

- 장봉도행 페리편(신도경유)

* 07:00 ~ 18:10 (약 1시간 간격) 운항 
문의 :  세종해운(주) ☎032)884-4155~6 / www.sejonghaeun.com

- 종합문의

*웅진군 북도면사무소 장봉출장소 ☎ 032)899-3408

 
인천 가볼만한곳 - 인천 여행지코스  

 
▶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여행지코스 - 백령도&대청도

신이 빚은 아름다움 백령도&대청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백령도&대청도

가깝고도 먼 섬 백령도! 천혜의 자연 환경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어, 더욱 아름다운 곳이다. 두무진, 콩돌해안, 사곶해수욕장 등 국내 어느 곳에서도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아름다움은 물론, 심청각에서 바라보는 임당수와 대청도의 모래사막까지, 자연의 신비로움이 바로 여기 백령도에 다 모여 있다.
추천코스 ◈ 1일차|연안부두 → 사곶해수욕장콩돌해안두무진(유람선 일주 및 하이킹) → 등대해안
◈ 2일차| 심청각 → 사자바위 → 중화동 교회사탄동해수욕장모래사막(옥죽동 해수욕장)
사곶 해수욕장 사곶해변대표이미지
이곳 백사장은 세계에서 단 두곳뿐인 천연비행장 (천연기념물 제391호)이기도 하다. 길이가 약4km이며 썰물 때에는 300m이상의 단단한 도로가 생겨 차 도로도 사용되고, 군 수송기의 이착륙도 가능하다. 주변에는 검푸른 해송지대와 해당화 군락이 있어 시원함을 더해준다.
콩돌해안대표이미지 콩돌해안
콩돌이 만들어지기까지는 약1만5천 년이란 긴 세월이 걸리며, 백색, 갈색, 회색, 적갈색, 청회색 등 다양한 색깔과 모양을 띠고 있다. 과거 이곳의 자갈이 악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다 하여 자갈을 대량으로 가져가는 일이 생기자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1997년 천연기념물 제392호로 지정해 콩돌의 반출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다.
심청각 심청각 대표이미지
심청전의 모든 것을 관람할 수 있는 2층의 건물로서, 1층은 심청전의 각종 자료를 전시하고 있으며, 2층에는 전문 안내원이 백령도의 곳곳을 설명해주고 있다.
두무진대표이미지 두무진
오랫동안 파도에 의해 이루어진 병풍같이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과 가지각색의 기암괴석이 솟아 있어, 금강산의 만물상과 비견되어 서해의 해금강이라 불린다. 층상암벽에 코끼리바위, 장군바위, 신선대, 선대바위, 형제바위 등 온갖 모양의 바위가 서로 조화를 이루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중화동 교회 기독교역사관(중화동교회)대표이미지
1898년 남한에서 처음으로 세워진 백령도 중화동교회의 기념관은 초기의 선교사와 한국인 목사들의 사진 등을 전시하고 그들이 전도하던 모습을 밀랍인형으로 재현해 놓고 있다.
사탄동 해변대표이미지 사탄동 해수욕장
고운 모래사장과 맑고 짙푸른 물빛을 자랑하는 곳이다. 해안 뒤에는 해송이 우거져 있고, 청정지역인 이곳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이 즐거움을 더해준다. 갯바위 부근에서 낚싯대만 던지면 씨알 굵은 우럭, 놀래미, 농어, 가자미, 광어 등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어 낚시를 겸한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모래사막 모래사막대표이미지
모래가 바람을 따라 산으로 이동하여 형성된 곳이다. 이 모래사막의 표면은 바람이 만들어 놓은 연혼(물결무늬)이 장관을 이루며, 계절 마다 제각기 다른 진풍경을 연출한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경인고속도로 종점 ⇒ 연안사거리 좌회전 ⇒ 연안부두
*제2경인고속도로 종점까지 ⇒연안사거리 좌회전 ⇒연안부두

- 대중교통 이용시

*국철이용 ⇒인 천역하차 ⇒ 28번 버스 이용 ⇒ 연안부두 종점하차

- 덕적도행 배편

*우리고속훼리 (www.urief.co.kr ☎032)887-2891) 
*진도운수 (www.jindotr.co.kr ☎032)888-9600) 
*대부해운 (www.daebuhw.com ☎032)887-6669)
※ 일짜별로 출항 시간이 다르니 출발 전 반드시 시간 확인이 필요하다.

- 종합문의

*웅진군 덕전면사무소 ☎ 032)899-3405, 백령면사무소 ☎ 032)899-3403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덕적도

여름 휴가의 지존, 덕적도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덕적도

국민 관광지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덕적도. 자연 해송과 시원한 바다 풍광의 서포리해수욕장, 각종 기암 괴석이 함께 하는 능동자갈마당에서의 산책, 마음까지 붉게 물들이는 해넘이,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소야도 여행 및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울도, 지도, 백아도,굴업도등 덕적군도 4개섬 유람까지, 덕적도는 최고의 여름 휴가를 선사할 것이다.
추천여행 ◈ 1일차|연안부두 → 서포리 해수욕장소야도능동 자갈마당
◈ 2일차|비조봉 → 덕적군도 유람 (지도, 울도, 백아도, 굴업도)
서포리 해수욕장 서포리해변대표이미지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곳이다. 1.5Km의 곱고 아름다운 해변 뒤쪽으론 소나무·해당화 등이 수놓은 비조봉(飛鳥峰:292 m)이 있어, 산수가 수려하다. 해수욕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바다낚시터로도 유명하다.
소야도대표이미지 소야도(뗏부르 해변)
덕적도와 0.5㎞ 정도 떨어져 있고, 섬 주위가 천연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자연의 경이로움을 맛볼 수 있다. 뗏부르 해수욕장에는 9,800㎡ 정도의 잔디 야영장 및 급수시설등 각종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에는 꽃게, 소라 등을 잡을 수 있고, 최근에 알려지기 시작한 관계로 인적이 많지 않아 깨끗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다.
능동 자갈 마당 능동자갈마당대표이미지
해수욕과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어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해변가에 크고 작은 고운 자갈로 이루어져 있고, 인접해 있는 갈대밭이 연출하는 낭만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앞에 보이는 선미도에는 어부들의 길잡이 등대도 있다.
비조봉대표이미지 비조봉 트래킹
해발 292m의 주변경관이 아름다운 산으로, 산행에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비조봉은 봄 산행엔 침엽수가 많아 산림욕에 좋고, 여름엔 매미 울음소리를 들으며 산행 할 수 있다. 겨울산행은 눈을 밟으며 겨울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덕적군도 유람(지도, 울도, 백아도, 굴업도) 덕적군도 유람(지도, 울도, 백아도, 굴업도)대표이미지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해안 절경을 선보이는 덕적군도의 4개섬을 유람해보자. 진리 선착장에서 해양호를 타고 관광한다.(울도선 : 지도 → 울도 → 백아도 → 굴업도)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경인고속도로 : 경인고속도로 ⇒ 도화IC ⇒ 인항사거리 ⇒ 개항탑교치로 우회전 ⇒ 여객터미널 ⇒ 연안사거리 좌회전 
⇒ 연안부두 

*제2경인고속도로 종점까지 ⇒ 연안사거리 좌회전 ⇒ 연안부두

- 대중교통 이용시

*국철이용 ⇒ 인천역 하차 ⇒ 28번 버스 이용 ⇒ 연안부두 종점하차

- 덕적도 행 배편

*우리고속훼리(www.urief.co.kr) : 스마트호, 씨플레인호(오전,오후 1회씩 출발) ☎ 032)887-2891
*진도운수(www.jindotr.co.kr) : 오클랜드호(오전,오후 1회씩 출발) ☎ 032)888-9600
*대부해운(www.daebuhw.com) : 하루 1회 왕복 ☎ 032)887-6669
※일짜별로 출항 시간이 다르니 출발 전 반드시 시간 확인이 필요하다.

- 종합문의

*덕적도 : 덕적면사무소 ☎ 032) 889-3405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이작도&승봉도

자연의 경이로움, 이작도&승봉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작도&승봉도

인천 연안부두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이작도와 승봉도는 섬 자체의 아름다움도 뛰어나지만, 드넓은 모래사변의 사승봉도와 바닷가 물이 빠질 때만 드러나는 풀치의 모습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가까운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곳, 이작도와승봉도로 출발하자 !
추천코스 ◈ 1일차|연안부두 → 이일레해수욕장남대문 바위촛대바위사승봉도
◈ 2일차|부아산 하이킹풀치해변큰풀안해변
승봉도 이일레 해수욕장대표이미지 이일레 해수욕장
은빛모래사장과 그 뒤로 울창한 숲이 있어 해수욕을 즐긴 후 휴식을 취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백사장의 경사가 완만하며 수심도 낮고, 간조 때 갯벌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넓은 공한지가 있어 단체로 오는 관광객에게 좋은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남대문바위 남대문바위대표이미지
바위모양이 남대문 같다하여 부르게 되었다는데 바위벼랑 끝에 소나무가 자라, 병풍 또는 동물모양의 범, 노루, 토끼형태를 취하고 있다.
촛대바위대표이미지 촛대바위
승봉도 남동쪽 부두치 끝쪽 소리개산 밑에 있는 바위로서, 마치 바위 형태가 촛대와 같이 생겼다 하여 촛대바위로 불리고 있다.
사승봉도 사승봉도 대표이미지
광활한 백사장으로 곱고 흰 모래로 이뤄져 남태평양의 눈부신 백사장을 연상 시킨다. 저녁 무렵, 붉은 색 꼬리를 바다 위에 길게 끌며 멀리 덕적도 뒤쪽으로 빨려들 듯 떨어지는 낙조가 장관이다. 물이 부족해 샤워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흠이지만 그래도 좋다면 호젓한 별천지의 호사를 한껏 누려보는 것도 괜찮다.
풀치해수욕장 이작도 풀치
이 모래섬은 물이 많이 빠질 때는 서울의 여의도보다도 크다. 그 신비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시간은 하루에 약 6시간 정도. 3시간 동안 물이 빠지고 다시 3시간 동안 물이 차올라 어느 새 시야에서 사라지고 만다. 작열하는 햇빛에 모래섬의 물기가 마르면 이곳저곳에서 게구멍을 통해 크고 작은 방게들이 기어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부아산 하이킹 부아산대표이미지
부아산은 엄마가 아기를 업은 듯 한 형상을 하고 있는 산이다. 주변에는 각종 운동기구와 정자 등의 쉼터가 마련돼 있어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등산 및 M.T 장소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곳엔 더덕, 둥글레, 도라지 등의 산나물도 많아 산을 오르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
큰풀안·작은풀안해변대표이미지 큰풀안 해변
해수욕장의 길이는 3km이고, 백사장이 깨끗라고 조용해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조수 간만의 차이가 심하지 않은 곳으로 해수욕을 항시 즐길 수 있으며, 간조시에는 고동, 낙지, 박하지(게) 등을 잡을 수 있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경인고속도로 : 경인고속도로 ⇒ 도화IC ⇒ 인항사거리 ⇒ 개항탑교치로 우회전 ⇒ 연안사거리 좌회전 ⇒ 연안부두 

*제2경인고속도로 종점까지 ⇒ 연안사거리 좌회전 ⇒ 연안부두

- 대중교통 이용시

*국철이용 ⇒ 인천역 하차 ⇒ 28번 버스 이용 ⇒ 연안부두 종점하차

- 덕적도 행 배편

*우리고속훼리(www.urief.co.kr) : 파라다이스 호 ☎ 032)887-2891
*진도운수(www.jindotr.co.kr) : 신광고속훼리(하루 1회 운항) ☎ 032)888-9600
*대부해운(www.daebuhw.com) : 하루 1회 왕복 ☎ 032)887-6669
※일짜별로 출항 시간이 다르니 출발 전 반드시 시간 확인이 필요하다.

- 종합문의

*덕적도 : 덕적면사무소 ☎ 032) 889-3405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영흥도

소사나무의 쉼터, 영흥도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영흥도

영흥도는 2001년 영흥대교가 건설되면서, 이제 육로로 편리하게 갈 수 있는 곳이 되었다. 십리포 해수욕장 바다 체험, 소사나무 군락지, 장경리 해수욕장의 낙조, 진두 선착장의 어촌 풍경, 영흥대교의 야경과, 통일사, 해군 전적비 등 다양한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 영흥도로 떠나 보자!
추천코스 해군전적비십리포해수욕장소사나무군락지통일사
장경리해수욕장(낙조감상)진두 선착장영흥대교
영흥도 해군 전적비 대표이미지 해군 전적비
높이 202m로 인천상륙작전 당시 교두보가 되었던 영흥도에서 작전 중 순국한 전사자와 대한청년단 방위대원 14인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세워졌다.
십리포 해수욕장 십리포 해수욕장 대표이미지
영흥도의 선착장으로부터 10리 떨어져 있다 하여 이름 붙여진 십리포 해수욕장에는 서어나무 숲(약900평)이 있어 겨울에는 방풍림 역할, 여름에는 더위를 식혀주는 정자나무 역할을 하고 있으며,약 4km 정도의 고운 자갈 해변과 약1km의 모래밭은 이곳의 해뜨고 지는 경치와 잘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서어나무(소사나무)군락지대표이미지 소사나무 군락지
영흥도에는 전국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대규모의 서어나무군락지가 집단 서식하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150여년 전 내동마을에 사는 선조들이 농업에 종사하면서 살던 중 해풍이 심해 방풍림을 심어 바람막이를 조성하려고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강한 서어나무를 구해 구덩이를 깊이 파고 흙을 식재 한 후 정성껏 자식과 같이 가꾸었다고 전해 오고 있으며,현재 십리포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다.
장경리 해수욕장 장경리해수욕장대표이미지
해변을 따라 노송 숲 1만평이 자리하고 있어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백사장이 약 1.5km가량 펼쳐져 있다. 특히, 여름철에 보는 낙조는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피서철에 가족단위 여행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통일사대표이미지 통일사 대표이미지
통일사는 한국전쟁(6·25)당시 이북에 가족을 두고 내려온 실향민의 애타는 가슴을 달래고, 하루속히 통일되기를 기원하기 위하여 1992년 건립한 것이다. 울창한 숲과 멀리 수평선위에 오가는 외항선을 바라볼 수 있어, 답답한 가슴이 후련해지는 곳이기도 하다
진두 선착장 진두 선착장
영흥대교를 지나면 영흥도에서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진두 선착장은 수많은 고깃배들과 함께 고즈넉한 어촌 풍경을 보여 주고 있다. 이곳에 가면 굴, 소라, 해삼 등의 해산물과 우럭, 광어, 조개구이 등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어 좋다.
영흥대교대표이미지 영흥 대교
길이 1,250m 너미 9.5m 왕복 2차선이며, 우리나라 기술진의 힘으로 처음 만든 해상사장교 (탑에서 비스듬히 친 케이블로 거터를 단 다리)이다. 선재 대교와 함께 인천-대부도-선재도-영흥도를 잇는 새로운 도로지도가 만들어 졌고, 그 동안 인천과 영흥도를 오가던 1시간 거리의 뱃길이 육로로 통하게 되었다. 해가 지면 화려한 조명 빛을 자랑하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는 장소이다.
찾아오시는 길
- 자가용 이용시
								*영종고속도로 월곶IC (303번 지방도 → 오이도 방면) → 사화방조제 → 대부도 → 선재도 → 영흥대교 → 영흥도
								
*서해안고속도로 비봉 IC (306번 지동도) → 사강 → 탄도 → 대부도 → 선재도 → 영흥대교

- 대중교통 이용시

*광역버스 - 790번 문의 : 신백승여행사 ☎ 032) 886-4747
*시외버스 - 태화상운 문의 : 태화상운(주) ☎ 032) 883-5114

- 종합문의

*영흥도 닷컴  www.youngheungdo.com/toru/trans.html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전적지여행

인천 전적지여행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전적지

한국 근현대사에 인천을 빼면 할 이야기가 없어진다. 인천은 개항기의 서구문물이 들어오던 곳이며, 현재까지 분단의 아픔을 겪고 있는 6·25 전쟁의 중심에는 인천 상륙작전이 있다. 가장 중심이 되었던 6·25의 인천 상륙 작전 전적지를 둘러봄과 동시에 강화도의 전적지를 둘러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자.
추천코스 ◈ 1일차|인천상륙작전 기념관블루비치(송도지역)화도진자유공원월미산
◈ 2일차|레드비치(대한제분 위치)초지진덕진진광성보강화역사관&갑곶돈대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대표이미지
한국 전쟁 중 UN군 총사령관인 맥아더장군의 지휘아래 성공한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전쟁기념관이다. 전시장에는 남북한 군사장비와 생활모습을 비교한 사진을 비롯해, 전쟁 당시 사용했던 장비를 전시하고 있다.
문의 : ☎ 032)832-0915
블루비치대표이미지 블루비치(송도지역)
화도진 화도진지대표이미지
1990년 11월 9일 인천광역시기념물 제2호로 지정되었다. 화도진은 1882년(고종 19) 5월 22일 최초로 조미수호통상조약(朝美修好通商條約) 조인하고, 1883년 11월 조독수호통상조약이 체결된 장소이다. 인천시에서는 한미수교 1백 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1982년에 화도진 일대를 개발하고 기념 표지석을 세웠다.
 
자유공원(산책로)대표이미지 자유공원
자유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으로 인천항 개항 5년 만에 만들어 졌다. 지대가 높은데다 터가 넓고 숲이 울창해 산책하기 알맞으며 이 기념탑 정상엔 한미수교백주년기념탑과 맥아더 동상이 있다.
월미산 월미산대표이미지
월미산은 인천 상륙 작전이 시작된 점이다. 작전이 시작되기전 월미산을 중심으로 미군의 융단 폭격이 시작되고, 월미도에 최초의 상륙정이 들어선다. 그곳이 바로 레드비치이다. 월미도는 불과 2시간만에 점령하게 되고, 인천 상륙작전을 성공하게 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정상에서는 인천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며, 월미도 횟집타운 뒤쪽에 월미산 입구가 있다.
 
레드비치대표이미지 레드 비치
레드비치는 현재의 월미도 문화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그린비치는 월미도로 가는 길에 있는 대한제분의 위치이다. 이곳을 답사하면서 6.25때의 현장을 느껴보자.
덕진진 덕진진대표이미지
강화 12진보(鎭堡)의 하나이며, 덕진진은 덕포진과 더불어 해협의 관문을 지키는 강화도 제 1의 포대였다.
 
광성보대표이미지 광성보
사적 제227호, 강화해협을 지키는 중요한 요재로, 강화 12진보(鎭堡)의 하나이다. 이곳은 1871년 신미양요 때 가장 치열했던 격전지로, 조선군은 열세한 무기로 분전하다가 포로 되기를 거부, 몇 명의 중상자를 제외하고 전원이 순국하였다는 슬픈 역사가 있는 곳이다.
초지진 초지진대표이미지
1971년에 사적 제225호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4,233m²이다. 1866년(고종 3년) 병인양요(丙寅洋擾) 때 이곳에서 프랑스 함대의 로즈소장과 싸웠으며, 1871년(고종 8년)에는 미국 아시아함대의 로저스 중장이 이곳에 침입하였을 때 필사의 방어전을 전개하다 함략된 바 있었다.
강화역사관대표이미지 강화역사관&갑곶돈대
민족문화의 창달과 민족항쟁의 위업을 선양하고 호국정신의 함양을 위하여 1988년 9월 강화역사관을 개관하였으며 2001년 2월에는 기존 유물을 재배치하여 역사관을 새롭게 단장 개관하였다.
문의 : ☎ 032)933-21783

 

찾아오시는 길
자가용 이용시
								*영종고속도로 월곶IC (303번 지방도->오이도방면)->사화방조제->대부도->선재도->영흥도->영흥도
								*서해안 고속도로 비봉IC (306번 지동도)->사강->탄도->대부도->선재도->영흥대교
								
								-대중교통 이용시
								*광역버스 - 790번 문의 : 신백승여행사 032)886-4747
								*시외버스 - 태화상운 문의 : 태화상운(주) 032)883-5114
								
								-종합문의
								*영흥도 닷컴 www.youngheungdo.com/toru/trans.html

 






반응형

'유익정보자료 > 아무거나다이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 가볼만한곳/인천 여행지 - 인천생태관광

인천 생태(Eco) 관광
						추천코스의 제목 및 이미지 소개 부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생태관광

인천의 자연생태 환경에 대한 시설물은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한다. 인천의 다양한 친환경 시설들을 둘러봄은 물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다 새롭고 의미 있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보자!
추천코스 ◈ 1 일차|송도자연환경 센터가스과학관 견학
◈ 2일차|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쓰레기 소각장)수도권 매립지관리공사(드림파크)
◈ 3일차|강화갯벌체험센터강화마니산강화전등사
송도자원환경센터대표이미지 송도자연환경센터
송도자연환경센터는 인체 무해하게 생활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설비를 갖춘 곳이다. 연수ㆍ논현ㆍ도림ㆍ한화지역에 지역난방 공급으로 청정 대체에너지 생산 기틀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수영, 헬스, 스킨스 쿠버, 사우나, 인공암장을 갖춘 종합스포츠센터와 축구, 테니스, 농구,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 가족공간, 생태공간, 휴식공간 등을 다양하게 갖추어 국내ㆍ외 최고 수준의 시민편익시설을 조성하고 있다.
가스과학관 견학 가스과학관대표이미지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가스과학관은 약 10,000평 부지에 지하1층, 지상 2층의 전시관과 지상13층 규모의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관은 바다에 떠있는 우주기지 모형으로 지층여행 외 18개 코너 44종의 전시 영상물로 구성되어 있다. 가스과학관은 관람시간이 약 90분 내외가 소요되며, 천연가스의 생성, 액화, 수송, 운반, 공급, 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설명하고, 안전하고 깨끗하며, 편리한 천연가스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학습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 ☎ 032)832-4492~4 / www.kogas.or.kr/museum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대표이미지 인천환경공단
청라생활폐기 소각장과 송도자원환경센터는 1일 500톤의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고 있으며 소각열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지역난방용 열원을 공급하는 등 에너지를 재생하고 있다. 이밖에도 환경공단 스포츠시설에는 수영장, 스킨스쿠버 다이빙장, 인공암장, 축구, 테니스, 골프 등을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 및 휴식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문의 : ☎ 032)899-0100 / www.eco-i.or.kr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드림파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대표이미지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가스과학관은 약 10,000평 부지에 지하1층, 지상 2층의 전시관과 지상13층 규모의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관은 바다에 떠있는 우주기지 모형으로 지층여행 외 18개 코너 44종의 전시 영상물로 구성되어 있다. 가스과학관은 관람시간이 약 90분 내외가 소요되며, 천연가스의 생성, 액화, 수송, 운반, 공급, 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설명하고, 안전하고 깨끗하며, 편리한 천연가스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학습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 ☎ 032)560-9300 / www.slc.or.kr/
동막해변대표이미지 동막 해변
강화남단에 펼쳐진 갯벌은 무려 1천 8백만 평이며 물이 빠지면 직선 4km까지 갯벌로 변한다. 검은 개흙을 뒤집어 쓰고 기어가는 칠게, 가무락, 쌀무늬고둥, 갯지렁이가 이곳에 살고 있다. 밀물 시에는 해수욕을, 썰물시에는 갯벌에 사는 여러 가지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 좋다.
갯벌센터 강화갯벌센터대표이미지
2005년에 세워진 갯벌센터는 갯벌 및 저어새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내원 설명과 함께 실시간 미세망원경으로 여차리 갯벌을 관찰 할 수 있다.
문의 : ☎ 032)832-4492~4 / www.kogas.or.kr/museum

 

 
















[울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 전구간 완벽 안내 다운가능(울산시외버스터미널시간표)  (4) 2011.02.18
경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 최신자료  (0) 2011.02.17
[경상도/대구/울산/부산 가볼만한 곳] - 한국관광공사 추천 여행지 - 29곳 완벽 안내  (1) 2011.02.17
대전 가볼만한 여행지/대전근교 멋있는곳- 대전시 추천 8곳  (3) 2011.02.17
[강원도 가볼만한 곳/강원도여행코스] - 한국관광공사 추천 여행지 엄선 14곳 - 완벽 안내  (0) 2011.02.17
대전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대전고속버스터미널 등 완벽 안내  (3) 2011.02.17
[다육식물 잎꽂이 하는법] - 실내에서 예쁘게 물들이는법  (14) 2011.02.17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포항고속버스터미널  (3) 2011.02.17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