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모니터색상 맞추기] 모니터 색상조절 - Adobe Gamma 어도비감마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모니터색상 모니터색상 맞추기] 모니터색상조절 - Adobe Gamma 어도비감마 ■

■  모니터 색상 조절의 관련 검색어로는 모니터 색상조절 모니터색상온도모니터 색상조정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모니터 조절 모니터화면색상 모니터 색온도 모니터 색 모니터 색감 모니터색이 있다. LCD모니터는 색상의 조절에 따라 많은 차이를 느끼게 된다. 모니터 색상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것이 모 회사 제품으로 출시 되고 있지만 가격이 고가라 전문가가 아니고는 사용하기 어렵다. 본 자료를 참고로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 좋은 자료가 있어 옮겨 왔으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다음카페■






 

모니터의 색상과 결과물의 색상에 가장 근접하게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모르겠다면 그냥 무조건 따라하세요~ 해보시면 됩니다.


캘리브레이션(CMS)이 중요한 이유! , RGB & CMYK & 보색 이야기.

포토샵을 설치하신 고객님들께서는 Adobe Gamma를 이용하여 모니터 캘리브레이션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CMS장비들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한 프로파일을 얻으실순 없어도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적용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 Adobe Gamma 프로그램은 CMS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프로파일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시각적인 판단으로 캘리브레이션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모든 제조사 모니터의 표현할 수 색상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설정을 하셔도 잘 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 : Adobe Gamma를 설정하시기 전에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모니터의 해상도를 최적 해상도로 맞쳐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 포토샵 CS3 버전의 경우 Adobe Gamma 설치가 자동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포탈 싸이트에서 'Adobe Gamma' 검색을 하시면 쉽게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Adobe Gamma' 다운받기

Adobe_Gamma.zip


 


받으신 파일을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Calibration'에 복사하신 후 'Adobe Gamma Loader'프로그램을 하단 '시작' ㅡ> '모든 프로그램' ㅡ>'시작프로그램' 복사해 넣으시면 Adobe Gamma설정 후 컴퓨터가 재 시작 하여도 설정이 유지 됩니다.

※참고 : Adobe Gamma 설정 후 컴퓨터 재 시작시 설정이 초기화 된다면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모니터의 드라이버를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기존 모니터 드라이버에 프로파일이 적용되어 있어 삭제 하셔야 Adobe Gamma의 설정이 정상 작동 됩니다.


Adobe Gamma실행 시키기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1

 

제어판에 들어가셨서  Adobe Gamma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면 하단의 창이 송출 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2

※ Control Panel 
Step By Step[Wizard]와 달리 한번에 설정을 할수 있는창.설정법은Step By Step 같음(맨 끝 하단
이미지 참고)

 

※ Step By Step[Wizard]
처음 Adobe Gamma를 하시는 고객님께서는 Step By Step[Wizard]를 선택하신 후 '다음'을 눌러
주시면 하단 창이 송출 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3

프로파일 지정 창으로 'Load..'버튼을 눌러 "sRGB IEC61966-2.1" 선택 후 '다음'을 눌러 줍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4

이제 부터 설정에 들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창은 명암과 콘트라스트를 조절하는 창으로 기본적으로는

1.모니터의 콘트라스트를 최대로 올린 후 명암으로 안에있는 회색 사각형을 가장 어둡게 조절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환경이 아니고, 기본적인 중간톤을 설정하기 위한 창이므로 어둡다고 생각하시지
안으셔도 됩니다.
2.안의 회색 사각형과 검정의 색이 겹치지 않을정도로 유지하며 밖에 흰색 테두리는 가장 흰색에
가깝게 비교하여 조정합니다.
3.설정 후 '다음'을 눌러 줍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5

이 창은 고객님 모니터의 제조된 형광 물질을 선택하는 창입니다.
대부분 위에 선택 되어져 있는 'HDTV(CCIR 709)'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6

Adobe Gamma를 조절하는 창입니다.
모니터의 전체적인 밝기를 맞추는 것으로 슬라이드를 조절하여 중앙 사각형과 줄무늬 사각형의 색이
가장 차이가 나지 않도록 조정합니다.
밑에 표를 보시고 조정하여 한쪽으로 너무 치우치지 않게 조정합니다.
그라데이션이 정확히 구분 되도록 명암과 콘트라스트를 설정을 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7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8

RGB색상을 각각 조절할수 있는 창으로 각색으로 조정하시면 색이 뭉개지과 위험하기 때문에
'View Single Gamma Onl y'제크 하고,  조정 하시면 됩니다..
색이 되도록 정확히 구분 되도록 설정합니다.
직접 출력하신 이미지로 색을 비교하여 RGB농도를 맞추는것이 좋습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9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10

모니터의 색온도를 설정하는 창입니다.위에 설정된 기본 6500K로 설정하시는걸 권장 합니다.
'Measure..'를 클리하시면 수동으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11

3가지 네모 상자 중에 첫번째 상자와 셋번째 상자를 클리하여 중간 상자 색을 중회색이 나도록 조절
한 후 중간 상자를 클릭하시면 설정이 종료 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12

다른 프로그램의(포토샵 등등) 색 온도를 사용하시려면 이 창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위에 선택 되어진 'Same as Hardware'로 설정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13

설정후 예전의 색상이 마음에 드신다면 'Befor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After'를 선택하시면 위에 창과 같은 프로파일 저장창이 나옵니다.
저장 하시려는 파일명을 정하시고 저장하시면 'Adobe Gamma' 끝나게 됩니다.
저장 된 프로파일은 자동 적용 됩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 -14

위에 창은 고객님께서 'Adobe Gamma'를 통해서 만드신 프로파일이 설정되어있는 창입니다.
'바탕화면 ㅡ>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ㅡ>순으로 >설정 탭의 고급ㅡ>색관리'을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의 프로파일을 적용시 프로파일을 선택 후 '기본값으로 설정'을 하시면 설정하신 프로파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모니터색상 조절 맞추기-15

위에 설명 드린 첫번째로 나타나는 창에서 'Control Panel'설정시 보여지는 창으로 한번에 모든 설정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