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자료/아무거나다이소

[스카프예쁘게 매는법]스카프 매는법/ 스카프 예쁘게연출법 고르는법 손질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스카프예쁘게 매는법/스카프 매는법/ 스카프 예쁘게연출법 고르는법 손질법■

■ 스카프예쁘게 매는법 연출법 묶는법 메는법 매는방법 추천 스카프쇼핑몰 스카프코디 남자스카프 긴스카프매는법 버버리스카프 메트로시키스카프 ■






늘 한결같은 옷차림 유니폼처럼 일주일을 주기로 반복되는 스타일의 문제는 액세서리에 있었다?
스카프와 벨트, 옷장 속 액세서리만 잘 활용해도 화사한 커리어 룩이 완성된다. 단순한 스킬 하나로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오피스 스타일링 많을수록 좋겠지만 사실 옷장 속 스카프 수는 한정적...

 

 ★★★

 

 

스카프정보 텍스트

▣ 스카프 연출법 8가지 팁
1. 경직된 느낌의 포멀한 수트에 포인트를 줄 때

스카프를 플리츠 방법으로 접은 후 목에 두르고 매듭을 짓는다.

2. 데님 팬츠를 입었다면
링을 활용한 보타이처럼 연출하는 X 매듭법을 이용할 것, 스카프 한쪽에 링을 걸고 다른 한쪽을 엇갈리게 넣는다.
3. 시선을 끄는 화려한 연출을 원한다면?
스카프의 끝이 엇갈리도록 삼각형으로 한 번 접어 네크라인에 언밸런스하게 걸어준다.

4. 뒤태를 살리고 싶다면
 매듭을 앞쪽에서 지어주는 것이 포인트. 지저분한 매듭 끝은 안쪽으로 말아 넣어 깔끔하게 연출한다.
5. 롱 스카프를 활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두 번 감아 아래 고리에 다른 한쪽을 넣어 뒤로 고정시키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6. 특별한 연출을 원한다면
언밸런스하게 착용한다. 왼쪽 어깨 끝선을 중심으로 시작해 목에 두 번 감아 매듭지으면 스타일리시한 변신 완성.
7. 바람이 쌀쌀하게 느껴진다면?
숄처럼 어깨에 둘러볼 것. 목 뒤까지 충분히 감싸도록 덮고 타이처럼 깔끔하게 매듭짓는다.

8. 재킷과 스키니 팬츠를 매치했다면
5초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초 간단 방법을 활용한다. 너무 조이지 않도록 패브릭을 여유 있게 잡는 것이 관건.


▣ 스카프 매는법(얼굴형에 따라)
◈ 동그란형 : 쁘띠스카프(짧은 스타일)로 귀염성을 강조한다.

동그랗고 귀여운 얼굴의 경우 짧은 스카프를 둘러 살짝 묶어주면 포인트가 된다.
너무 긴 스카프를 목 주위에 친친 감으면 동그란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 경우 컬러가 너무 화려하거나 무늬가 많은 걸 고르기보다는 1~2가지 컬러로 시선을 모아주는 편이 좋다.

◈ 긴형, 각진형 : 목 윗부분을 드러내야 얼굴의 단점이 덜 부각된다.
턱이 길거나 각이 졌을 경우 턱 부분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턱이 긴 얼굴형의 경우에는 폭이 좁은 것을 한 번만 둘러 목 윗부분을 드러내면 훨씬 갸름해 보이며 턱이 짧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숄 타입을 선택해 어깨에 두르는 식으로 연출하면 시선이 자연스럽게 어깨 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턱 선이 부드럽게 보일 수 있다.

◈ 사각형 : 스카프를 길게 늘어뜨려 시선을 위아래로 분산 시킨다.
사각형 얼굴의 경우 길게 늘어뜨려야 시선이 위아래로 분산돼 얼굴의 단점이 덜 부각된다.


▣ 스카프 고르는법

1. 피부색, 함께 입는 의상, 분위기, 옷감 등을 고려한다.
2. 안쪽까지 염색되어 있는 스카프가 좋다.

3. 의상과 같은 질감이나 색상이나 대조적으로 코디해 본다.
4. 은은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원할 때는 옅은 색상에 무늬가 없는 것이나 단색 스카프 또는 물방울 무늬 스카프를 선택한다.

5. 짙은 색 바탕에 꽃이나 전통문양이 들어간 것은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6. 줄무늬나 체크 무늬는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8. 클래식한 정장에는 실크나 나염류가 적합하다.
9. 여성미를 강조하려면 속이 비치고 하늘거리는 시폰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스카프 손질법

1. 스카프를 손세탁하려고 생각한다면 먼저 탈색을 신중하게 체크해야 된다.
2. 재빨리 손세탁해 그늘에서 말리고 덜 마른 상태에서 다림질해야 한다.

3. 실크 세탁에는 반드시 형광제를 포함하지 않은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마무리에는 섬유 유연제와 액체 화학풀을 적당량 녹인 30℃ 이하의 물에 담궈 빨아준다.

4. 다림질을 할 때는 청결한 상태의 것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세탁 후가 가장 좋은 때이고, 반드시 건조한 다리미로 다려야 한다.
이때 덮는 천을 사용하지 말고 스카프의 뒷면을 다리는 것이 원칙이다.

5. 얼룩이 묻었을 때에는 가능한 빨리 응급처치를 한다.
문지르지 말고 두드려서 빼고, 얼룩의 주변에서 중심을 향해 두드려 가장자리 얼룩이 남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포인트.

6. 스카프를 손질할 때는 열과 습기를 제거해야 한다.
실크나 울 제품은 곰팡이 방지를 위해 가능한 한 표면적이 넓은 상태로 수납해서 숨을 쉬게 해 두는 것이 중요하므로 사용한 뒤 밖에 꺼내 두어 열과 습기를 제거해 보자.

 

관련검색어 남자스카프매는법 스카프이쁘게매는법 스카프리본 매는법 머플러매는법 쁘띠스카프매는방법 스카프 매는 호피스카프 스카프코디 스카프쇼핑몰 목도리매는법 긴스카프매는법 스카프 보관 롱스카프매는법 호피무늬 가을스카프매는법 남자머플러코디 사각스카프매는법 삼각머플러매는법 고급스카프 가을스카프 목도리 명품스카프 실크스카프 엄마스카프

 

스카프예쁘게 매는법과 관련된 스카프 쇼핑하기 판매하는 곳

 

 어울리는색 고르는법 색상코드-옷잘입는법 옷코디 색상고민해결 프로그램 ☜ 보러가기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