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하는일은/홍보운영전략

[트랙백] 티스토리 블로그 트랙백 거는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


2022년 9월 축제 일정 전국 129곳 모음 ◀ 더보기
반응형

[트랙백] 티스토리 블로그 트랙백 거는법■

■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 처음 부터 트랙백에 관해 이해를 하셨는지요. 저 또한 트랙백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자료를 찾지 못해 블로그 운영 몇달만에 이 트랙백에 관하여 잘 정리된 글이 있어 올겨왔습니다. 이제 부터라도 이 트랙백을 잘 활용하시어 블로그 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자 먼저 트랙백이 뭔지 그 개념부터 여러분들은 정확하게 정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트랙백 이란 무엇일까요?- 트랙백을 한마디로 압축하자면 내가 나의 글을 다른 블로거의
글에 댓글 처럼 달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가 보통 다른 블로그에 가서 포스팅을 읽고
공감이 가는 글들에는 댓글을 답니다.

하지만 댓글보다 긴글로 토론을 하고 싶거나 서로 생각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나의 블로그에 글을 다른사람의 블로그에 글 밑에 댓글형식으로 붙일
수가 있는 기능이 트랙백 이라는 기능 입니다.

트랙백이 높이 평가 받는 이유는요 이전에는 내가 누군가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가서
댓글이외에 토론을 하거나 하면 내가 적은 글 들이 모두 그곳에 남아 있게 됩니다 하지만
트랙백이라는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내가 다른 사람과 의견 소통을 하기 위해서 궂이
다른사람의 글 밑에 댓글이나 장문의 토론글을 달지 않아도 내블로그에 나의 글은 남겨 놓고
간단히 트랙백으로 전송시킬 수가 있다는거죠 이건 나의 콘텐츠가 나의 블로그를 벗어나지
않게 만든다는게 아주 휼륭한 개념 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트랙백 거는 법을 배워 볼까용^^*

1. 가장먼저 해야될 순서는 본인의 글을 트랙백으로 걸고 싶은 다른 블로거의 글에가서
그 글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해 와야 됩니다. 자 그럼 내가 트랙백 걸고 싶은 블로그 부터
선택을 해서 이동해 볼까요 쓩~~~!!

2. 자 여러분이 원하는 블로그로 이동해서 나의글을 트랙백으로 전송시킬 포스트를 일단
선택해야
겠죠 일단 저는 손수레 닷컴 이라는 블로그에 “빨강토마토 메일 사랑해요” 라는 글에
트랙백을 걸어 볼려고
해요^^* 잘들 따라오고 있죠? 

자 위에 그림에서 빨간 표시 되어 있는 부분 보이시죠 TRACKBACK 이라는 단어가 선명하게
보이시죠 트랙백 주소가 안보이실때는 숨겨져 있는경우이니까요 이런 경우에는 TRACKBACK
 을 한번 클릭해 주시면 아래에 트랙백 주소가 위의 그림처럼 나옵니다 이제 트랙백 주소의
오른쪽에 보시면 “복사” 버튼이 있죠 이걸 한번 클릭해 보세욤 흠흠! 

 

3. “복사 버튼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엮인글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엮인글 이라는 말과 트랙백 이라는 말은 같은 말 입니다 헤깔리지 마세용 ㅎㅎ 영어와 한국어의
차이일뿐용 !! 자 이렇게 되면 나의 글을 전송시킬 다른 블로거의 글 주소가 복사가 된 것입니다.
이제 이 주소를 나의 블로그에 와서 트랙백 보내기에서 주소를 넣고 전송만 하면 됩니다.
자자 낙오하지 말고 따라오세용!!

이제 나의 블로그로 이동해 볼까요 우리의 블로그 아카데미 블로그로 다시 이동해 볼게용

 4. 자 위의 그림을 보면 글의 위쪽에 트랙백 TRACKBAK 이라고 되어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는 자신의 글 위에 항상 TRACKBACK 이라고 뜨게 되어 있습니다 밑에 파란색을로
박스쳐 놓은데 보시면 아까 손수레 블로그에서 본것과 똑같은 트랙백 주소가 있죠 항상 글 하단에
있는건 다른 사람들이 나의글에 트랙백을 보내기 위한 내 글의 트랙백 주소
에요 헤깔리지 마세요^^*
 
자 이제 트랙백을 보내 볼게요
아까 손수레 블로그에서 복사해온 트랙백 주소를 이제 트랙백으로 보낼 제글의 상단에 TRACKBAK
클릭 합니다.

 
5. 자 TRACKBAK 을 클릭하니까 이런창이 하나 뜨시죠? 위의 창에서 제목은 내가 트랙백 보낼 내
글의 제목이고요 그밑에 빈칸에 아까 손수레 블로그에서 복사해온 트랙백 주소를 넣어주시고 “전송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당

자 그럼 한번 넣어볼까용 !!

6. 자 위의 그림과 같이 아까 주소입력 란에는 아까 손수레 블로그에서 복사해온 트랙백 주소를
넣었구요 옆에 “전송”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자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트랙백 보냈다는 결과가 나타나죠 이제 트랙백은 정상적으로 전송이
된 것입니다 자 이제는 내글이 손수레 님의 블로그의 글에 제대로 트랙백으로 달렸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죠 손수레 님의 블로그로 다시 한번 이동해 볼게요 따라와~~~!!

8. 자 아까와는 다르게 트랙백 갯수도 2개로 늘어놨고 우리 블로그아카데미의 글이 트랙백으로
달린게 선명하게 보이시죠 ㅎㅎ 트랙백은 이렇게 다는 거랍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가까운 친구
블로그에 놀러 가서 마음껏 자신의 글을 친구의 글에 트랙백으로 보내 보세요^^* 단 트랙백
세계에도 지켜야 할 매너가 있답니다. 너무 동떨어진 주제의 글에 트랙백을 다시면 안돼요 그건
기본적인 예의랍니다 잘 아시겠죠?^^*

 

 







반응형
결혼체크리스트 2021년 최신자료 엑셀파일 ◀ 다운